▶ 부동산 산책
▶ 케니 김<센츄리-21, D&H 동부 부동산>
플러밍 공사를 할때는 아무리 사소한 공사라도 모든 공사에서와 마찬가지로 역시 건축법상의 각 Code에 맞도록 공사를 해야만 한다. 또한 Code에 맞게 했더라도 대충 물이 새지않게만 일시적인 공사를 해놓는 방식은 피해야 하며, 반드시 원칙적인 공사방식을 택해야 한다.
왜냐하면 쉬운 방법을 통하여 공사를 간단하게 끝내려고 한다거나, 또는 비용을 적게 들이려고 외관상으로 흉칙한 작업을 해놓을 경우에는 하찮게 보이는 부분일 지라도 나중에 집을 팔려고 할 때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플러밍의 공사들이 끝난 후에는 뚫놓은 벽을 다시 막아야 하는 일과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은 페인팅 이전에 깨어놓은 벽을 감쪽같이 원위치 시켜주는 일로서 훌륭한 벽전문가를 만나야 하는 일이 남게 된다. 그래야 원래의 벽과 전혀 표시가 안나게 공사를 마칠 수가 있는데, 가능한 벽일만 하는 벽 전문가를 만나야 가격도 크게 싸진다.
그외의 간단한 플러밍 문제들, 즉 디스포절과 디쉬워셔, 변기의 펌프등의 문제들은 플러머들을 부르기 전에 먼저 자신이 점검하여 직접 고치는 것이 비용도 아끼고 집안의 기본 플러밍 시스템을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들어 디스포절의 소리가 이상할 때는 큐빅 얼음덩어리를 물과 함께 넣고 갈면 디스포절과 호수나 파이프관에 붙어있던 찌꺼기나 빠져나가지 않고 껴있던 것들이 빠져나가 부드러워 지며, 작동이 중단될 때는 디스포절 밑의 단추를 눌러 재 작동을 시도해 본다.
또한 디쉬워셔는 적어도 보름에 한번은 맹물이라도 간단히 돌려주어야 호수가 막히지 않게 된다는 상식과 함께 싱크나 욕조등에서 물이 빠져나갈때 “꾸르륵 꿀륵”하면서 물이 빠질 때는 하수구가 막힌 증세임을 알아야 한다. 또한 하수라인에 가깝게 심어진 나무들은 뿌리가 하수라인을 파괴하므로 제거 하는 것이 좋다.
이상과 같은 플러밍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은 평상시의 생활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상품 가치로서의 집의 밸류를 높이거나 유지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다. 아무리 새페인트와 새카펫트를 깔았다 하여도 부엌의 싱크와 화장실의 수도꼭지들이 지저분하다면 새페인트와 새카펫트의 효과는 훨씬 줄어들 수 밖에 없다.
한편 이렇게 모든 플러밍의 문제를 해결했고 하여 끝이 난것은 아니다. 만일 플러머가 “어느 집은 무엇이 문제이고, 어느 집은 그것이 문제다”라고 하면서, 자신이 그 지역을 훤히 알고있다는 식으로 자신이 고치고 다녔던 집에 대한 얘기들을 시시콜콜 퍼트리면서 돌아다닌다면그역시 낭패가 아닐수 없다. 다시 말하지만 집도 마켓에 내놓을 때는 상품에 속하기 때문에 잘 꾸며놓는 것 외에도대외적인 이미지의 관리를 평상시에 잘 해놓아야 한다.
아무튼 평상시에 기술도 좋고, 바가지 가격을 쒸우지 않으면서, 정직하고 양심적이며, 입이 묵직한 플러머와 핸디맨을 한둘쯤은 미리 알아놓고 있는 것도 비상시 대비를 위해 좋을 것이다.연락처(909)641-8949 www.EZfindHome.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