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미스코리아 SF ‘미’ 박진아양
몬테 비스타 크리스챤 고교
수석졸업의 영예
금년도 중 고교 졸업시즌을 맞아 캘리포니아 내 많은 학교에서 한인 수석 졸업자들이 줄을 잇고있는 가운데 지난 6월1일 실시된 2007년도 미스코리아 샌프란시스코 선발대회에서 영예의 ‘미’에 선발된 박진아 양이 이번 고교 졸업에서 수석졸업의 영예를 차지,실력 있는 미인으로 화제가 되고있다.
7살 되던 해에 부모를 따라 산호세 지역으로 이민을 온 박진아양은 줄 곳 이 지역에서 성장했다. 현재 부모와 함께 모건힐에 살고있는 박진아양은 지난 6월 8일에 거행된 2007년 몬테 비스타 크리스챤 고교졸업식에서 평균 GPA 4.70 (Weighted)을 받아 수석(Valedictorian)졸업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졸업식에서 박 양은 일곱 개의 아카데미상(AP English, Orchestra, AP US History, AP European History, AP Chemistry, Psychology, Honors Biology)을 수상했으며, 이밖에도 ASB 리더쉽상, 스포츠 우먼상, 뱅크 오브 아메리카 싸이언스/메스상 (Bank of America Achievement plaque/award in the field of Science and Math)까지 수상 했다.
이뿐만 아니라 2007년 내셔널 호너 소사이어티 스칼라쉽을 수상하여 함께 졸업하는 친구들로부터 부러움과 시기(?)를 함께받기도 했다. 또한 박 양은 모건힐시가 주최한 리싸이클 포스터 경연 대회에서 2005년 부터 2007년까지3년에 걸쳐 일등을 수상한 경력 등 웬만한 상들을 모두 휩쓸었다. 클럽 활동도 적극적 이였던 박 양은 스트링 엔셈블 클럽(String Ensemble Club)을 결성, 클럽 회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기도 했고 주정부에서 개최한 C.M.E.A 솔로/엔셈블 페스티발에서 2006년에는 골드상을, 2007년에는 슈페리어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이밖에도 Eco-Savvy Club, Varsity Golf team, International Club, CYS, CSF, NHS, 스쿨 뮤지컬등에서 많은 활동을 한 매우 적극적인 학생이다. 박진아양은 이번 가을 학기부터 동문회 리더쉽 장학금을 받고 UC 버컬리 대학에 진학하여 생물학을 전공할 예정으로, ‘앞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우리 사회에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살겠다’는 아름다운 꿈을 가지고 있다.
<규리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