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럭 탈취부터 경찰과 교전·대치까지
▶ 은신했던 캐빈에 주민 2명 들어와 노출 도주시작 캠프장 등 폐쇄, 한인교회 150여명도 한때 발묶여 도너의 총에 쓰러진 사상자 경찰 포함 7명으로
크리스토퍼 도너가 대치극을 벌이던 빅베어 지역 캐빈이 경찰의 진입 작전 개시 후 화염에 휩싸이면서 전소되고, 내부에서 도너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 불타고 있는 캐빈에서 시커먼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광란의 복수 살인극 용의자 크리스토퍼 도너(33)가 도주 5일만에 12일 다시 빅베어 지역에 출현하면서 벌어진 대치 총격전은 수백발의 총탄이 빗발치고 연막탄이 난무하는 등 마치 전쟁 영화의 전투신에서나 나올 법한 극적 상황이 이어져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샌버나디노 셰리프국 경관 1명이 또 다시 도너의 총격에 사망하면서 지금까지 도너의 총탄에 스러진 희생자는 경찰관 2명을 포함 4명으로 늘어났고 중상을 입은 경관들을 합쳐 12일까지 사상자가 총 7명에 달했다.
◎…12일 오후 12시20분께 한 통의 신고 전화로 시작된 도너 추격극은 빅베어 지역 캐빈 청소일을 위해 클럽 뷰 드라이브 선상의 집에 가정부와 그 딸 등 여성 2명이 들르면서 시작됐다. 이들은 이 캐빈에 은신해 있던 도너를 발견했고, 이에 도너가 이들을 결박하고 트럭을 탈취해 도주하면서 추격전이 시작됐다.
◎…이후 캐빈 안에서 경찰과 대치하던 도너와의 총격전 상황은 전투신을 방불케 했다. 38번 하이웨이를 따라 도주하던 도너가 야생동물보호 요원들에 의해 발견된 후 도보로 도망쳐 은신한 세븐 옥스 인근 캐빈에서 수백발의 총탄이 오가는 총격전이 벌어졌고, 이 과정에서 셰리프국 요원이 총상을 입었으나 후송 헬기가 현장에 착륙이 불가능하자 경찰은 도너의 총탄을 피해 그를 후송하기 위해 연막탄을 터뜨리고 이후 트럭으로 부상 요원을 이송하는 작전을 펼쳤다. 그러나 병원에 도착한 셰리프국 요원은 결국 사망하고 말았다.
◎…도너와 대치하던 경찰은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이 지역 각급 학교와 캠프장 등도 전면 폐쇄 조치했고 도너가 발견된 38번 하이웨이는 물론 빅베어로 이어지는 도로인 18번과 330번 하이웨이 등을 전면 차단했다. 이로 인해 교회 모임과 캠프 참가 등을 위해 빅베어와 인근 산악지역에 머물고 있던 수백명의 한인 교인과 학생 등이 한때 고립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날 빅베어에서 ‘트레스 디아스’ 수련회를 열던 한인 교회인 ‘사랑의 빛 선교교회’ 소속 150여명의 한인 교인들도 한때 발이 묶였고, 또 합동 사이언스 캠프에 참가하던 오렌지카운티 지역 6학년 학생들도 이날 이 지역에 갇혀 학부모들이 애간장을 태워야 했다.
◎…12일 도너와 샌버나디노 카운티 셰리프국 요원들과의 총격전은 ‘채널2’와 ‘채널9’ 뉴스 생방송을 통해 음성으로 생생이 전달됐다. 수십여발의 총격이 발사되는 소리가 라이브로 전해졌으며 이 과정에서 경찰이 방송기자에게 험한 말로 나가라고 소리치는 등 생사가 오가는 현장의 긴장감이 시청자들에게 생생히 전달되기도 했다.
◎…12일 대규모 총격전이 벌여졌던 빅베어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행여나 피해를 입지 않을까 불안에 떨어야 했다. 특히 빅베어를 빠져나가 도주한 것으로 예상됐던 도너가 이날 갑자기 출현하게 되자 주민들은 저마다 믿지 못하는 반응이었다. 한 주민은 "도너가 이곳에 그동안 계속 있었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종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