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워키-센트럴길 ‘JB플라자’…2015년초 완공예정
JB플라자 관계자들.(왼쪽부터 한기홍 건축가, 임성순 관리소장, 지승호 임대소장)
2015년 초 완공예정인 글렌뷰 타운내 JB플라자의 현재 모습.
서버브지역 대표적 한인상권인 글렌뷰 타운내 밀워키와 센트럴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JB플라자’(600 Milwaukee Ave./대표 홍기표)가 2015년초 오픈할 것으로 보인다. JB플라자 임성순 관리소장은 2일 정오 대북경 중식당에서 가진 JB플라자 시공 설명회 자리에서 “현재 시공도면이 글렌뷰시와 쿡카운티 그리고 일리노이주 관련 부처에 제출된 상태로 최종 허가만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2015년 초 완공 예정이며 현재 계획대로 순조롭게 업무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임 소장은 “글렌뷰지역 투자계획은 오랜 기간 준비해 왔으며 지금은 없어진 아시아수퍼와 하나마트 등 동종업계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개발이 다소 늦어진 것이다. 몇년사이 밀워키길을 중심으로 형성된 팍포인트플레이스, 글렌밀플라자 등 주변지역 상권과 더불어 서버브 지역 대표 한인상가로 조성된다”고 덧붙였다. 총면적 6에이커의 JB플라자는 3개 건물과 350대 수용 주차장(지하주차장 90여대 포함)으로 조성되며 6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중심 건물에 중부마트 글렌뷰점이 입점하게 된다. 나머지 2개의 건물은 1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8개 유닛(각 유닛 1,200~1,300스퀘어피트)의 소매상가와 1~2층 합계 2만 스퀘어피트 규모로 1층에는 8개 유닛(각 유닛 1,300스퀘어피트) 그리고 2층에는 500~2,500스퀘어피트의 사무실 공간으로 임대될 예정이다. JB플라자 부지와 건물은 오래전부터 대형마켓으로 개발돼 왔는데, 중간에 공사가 중단돼 한동안 방치되다가 2012년 12월 시카고푸드가 오삼은행으로부터 매입했었다. 최근 건물 안전성 검사를 모두 통과했으며 글렌뷰시가 요구하는 주차공간(260대) 확보기준을 충족했음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센트럴길에 있었던 1개 건물은 넉넉한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철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JB플라자 설계와 감리를 담당한 한기홍 건축가는 “부지와 건물 매입 당시 이미 부지용도가 B2 지역으로 별도의 주민 공청회 등이 필요치 않았으며 지난 1년여 동안 공사 재개를 위해 관계 기관과 업무를 진행시켜 왔다”며 “이제 절차상 최종 시공도면 허가 단계만을 남겨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JB플라자의 일반상가 임대를 담당하게 된 지오부동산투자 지승호 대표는 “본격적인 시공에 돌입하면 상가 임대를 위한 사업 설명회 등을 개최할 것이다. 원스탑 샤핑을 지향하는 JB플라자의 일반상가 입점대상은 병원, 여행사, 식당, 소매업체 등이며 개인 사무실 및 일반 사무실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도 포함된다”고 소개했다.<정규섭 기자>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 클리닉이 마련된다.한국어 및 문화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 KAC(Korean American Center,…
미주 실로암후원회(이사장 홍춘만 목사, 회장 용장영 목사)는 10월 5일 오후 5시 치노힐에 위치한 선한목자교회(담임 고태형 목사)에서 ‘눈병…
신진 세무사(오른쪽)과 사무엘 리 세무사.‘탑 프라이어티 택스’사(대표 세무사 신진)는 지난 27일 어바인 오피스에서 택스 세미나를 개최 했다…
해방둥이회(회장 박승수)는 내달 15일 오전 11시 LA한인타운 가든 스위트 호텔(681 S. Western Ave.,LA)에서 해방둥이 팔순…
라 팔마 시는 31일과 8월 7일 오후 6시30분 라 팔마 센트럴 공원(7821 Walker St)에서 서머 콘서트를 갖는다.무료로 열리는 이…
창립 40주년을 맞은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LA 지역사회를 위한 특별한 음악회를 마련했다. 오는 8월10일(일) 오후 2시30분 충…
나성영락교회(담임목사 박은성)가 올해도 장학사업을 진행, 83명의 수혜자에게 총 18만2,0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7일 본당에서…
재미수필문학가협회 회원인 노영매 작가의 첫 수필집 ‘그래서 좋은 세상’ 출판기념회가 8월2일(토) 오전 11시 캘리포니아 컨트리 클럽(CCC)…
한국외국어대학교 LA G-CEO 원우회(회장 신현)는 지난 22일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차 확대 임원회의를 열고 사업계획과 예산편성, 동아…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모국에서의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전 세계 재외동포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도 차세대동포 …
한국이 미국에 3,500억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미국이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
워싱턴 등 미 동부 지역의 올해 여름 수은주가 역대급으로 장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 워싱턴 일원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미국에 3,500억 달러를 투자하는 등의 조건으로 한국에 대한 상호관세를 기존 25%에서 15%로 낮추기로 타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