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타사, ‘부처님 오신 날’ 제8회 불타예술제
‘부처님 오신 날’ 기념 제8회 불타예술제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사진=불타사>
시카고불타사(주지 현성스님)가 불기 2558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3일 저녁 보원관음전에서 제8회 불타예술제를 개최했다. 이날 불타예술제는 합창, 무용, 장고 독주, 연극, 뮤지컬 등을 통해 우리문화와 불교문화의 다채로움과 아름다음을 소개했으며 특별히 베트남 커뮤니티의 ‘광명사’(Quang Minh Temple)가 참여 베트남 전통무용을 선보이기도 했다. 불타합창단의 ‘사월이라 초파일은’, ‘귀의하옵고’, ‘불성’ 합창으로 시작된 이날 예술제는 ‘연꽃 피어오르리’, ‘꼭두각시’ 등 불타어린이예술단의 무용, 마이크 와이즈의 장고 독주, 불타사어린이학교의 연극 ‘흥부와 놀부’, 뮤지컬 ‘우리들의 행복이야기’ 등이 공연됐으며 참석자 모두가 하나가되어 ‘쾌지나 칭칭나네’를 대합창하며 막을 내렸다. 불타사 현성 주지스님은 4일 봉축법요식 봉축법어를 통해 “불타 한국전통예술학교는 불타예술제를 통해 한국 전통 춤의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한국 예술문화를 어린이와 젊은이들에게 전수해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며 “불타합창단 또한 불교 음성공양으로 사람들의 영적인 세계를 더욱 맑게 빛나도록 하기 위해 쉼 없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현성 스님은 “이웃의 베트남 절 광명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불타예술제에 출연 베트남 전통 무용 공연으로 양국 국민의 문화교류 행사를 위한 그들의 사랑과 자비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불타사한국학교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수준별 한글교육, 음악, 미술, 선무도, 북의 대합주 등의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으며 불타예술단과 불타합창단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에 모임을 갖는다.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 클리닉이 마련된다.한국어 및 문화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 KAC(Korean American Center,…
미주 실로암후원회(이사장 홍춘만 목사, 회장 용장영 목사)는 10월 5일 오후 5시 치노힐에 위치한 선한목자교회(담임 고태형 목사)에서 ‘눈병…
신진 세무사(오른쪽)과 사무엘 리 세무사.‘탑 프라이어티 택스’사(대표 세무사 신진)는 지난 27일 어바인 오피스에서 택스 세미나를 개최 했다…
해방둥이회(회장 박승수)는 내달 15일 오전 11시 LA한인타운 가든 스위트 호텔(681 S. Western Ave.,LA)에서 해방둥이 팔순…
라 팔마 시는 31일과 8월 7일 오후 6시30분 라 팔마 센트럴 공원(7821 Walker St)에서 서머 콘서트를 갖는다.무료로 열리는 이…
창립 40주년을 맞은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LA 지역사회를 위한 특별한 음악회를 마련했다. 오는 8월10일(일) 오후 2시30분 충…
나성영락교회(담임목사 박은성)가 올해도 장학사업을 진행, 83명의 수혜자에게 총 18만2,0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7일 본당에서…
재미수필문학가협회 회원인 노영매 작가의 첫 수필집 ‘그래서 좋은 세상’ 출판기념회가 8월2일(토) 오전 11시 캘리포니아 컨트리 클럽(CCC)…
한국외국어대학교 LA G-CEO 원우회(회장 신현)는 지난 22일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차 확대 임원회의를 열고 사업계획과 예산편성, 동아…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모국에서의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전 세계 재외동포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도 차세대동포 …
맨하탄 중심가의 한 고층빌딩에서 28일 저녁 20대 남성이 총기를 난사해 경찰과 블랙스톤 임원을 포함해 4명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
미국에서 35년간 합법적인 영주권자로 지낸 한인 연구원이 지난 21일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에서 체포돼 일주일 넘게 구금되어 있는 것으…
동생 결혼식 참석차 한국을 방문했던 40대 한인 영주권자가 미국 입국 과정에서 연방 세관국경보호국(CBP)에 의해 체포돼 8일째 구금된 채 추…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