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의 플래그십 모델 ‘K900’…최신 기술 집약
기아자동차 플래그십 모델 ‘K900’(5.0리터 V8엔진).
지난 4월 미주지역에 첫 선을 보인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 ‘K900’(한국 판매명 K9)이 오는 6월부터 시카고를 중심으로 한 중서부지역 판매를 시작한다. K900은 6각형태의 레디에이터 그릴과 16개의 사각 HID 전면 헤드라이트 등 날카롭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감각의 수려하고 세련된 외관과 더불어 운전자 및 동승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을 강조하고 나선 기아자동차의 최상위 고급차종으로 미국시장에서 기아차가 가진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카고를 방문한 기아차 미주법인 하워드 임 PR 매니저는 “최신 기술의 집약체인 K900은 기아차 전체 라인업에 후광효과를 주게 될 것이다. 럭저리 차종의 운전자 위주 실내 인테리어와 함께 동승자들에게도 항공기 퍼스트클래스를 타는 듯한 안락함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K900은 420마력 5.0리터 V8엔진과 311마력 3.8리터 V6 엔진 두 종류로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앞차와의 거리 감지 후 속도 자동조절, 차선 이탈 경보시스템, 후측방 차량 감지 경보장치, 차선변경 지원 후측방 경보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등 첨단 안전시스템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안내시스템, 음성인식 네비게이션, 최고급 렉시콘 오디오시스템 등 운전자 중심의 첨단 인터페이스와 함께 나파 가죽 시트, 원목 액센트, 3 ZONE 자동온도 조절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숙련된 장인정신이 깃든 고품격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다. 하워드 임 매니저는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렉서스 LS460 등과 경쟁을 펼칠 K900은 3년후 차량가격 잔존보존가치가 54%에 이른다. 동급 최강으로 경쟁차종보다 매력적인 가격대를 제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5.0리터 V8엔진 기준 운송료 포함 6만6,400달러(MSRP기준)에 선보이는 K900는 시설과 자격을 갖춘 전문딜러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정규섭 기자>
“두려움 대신 권리로 나아갈 때입니다“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비 영리 기관인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대표 엘렌 안, 관장 김…

사회 각 분야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에 대해서 토론을 하는 ‘OC코리안 오픈 포럼’(OC 시사토론회, 대표 서명룡)이 상반기 온라인 강좌를 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오렌지 카운티 노스 분지(North Basin) 슈퍼펀드 지역의 오염된 지하수를 봉쇄 및 처리하기 위한 정화 계획안…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1-6월까지 매달 1, 3째주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까지(단 1월만 1, 9, 23일 미팅) 이 …
올해 부활절 특별 공연으로 대규모 뮤지컬이 마련된다. 풀러튼 은혜 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는 4월 17일(금) ~ 19일(주일) 3일간 부…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8/20260108205324695.jpg)
LA 한인타운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의 송정호 관장은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 ‘니즈’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7/20260107190428695.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이하 LA 평통) 장병우 회장은 6일 본보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 화두로 …
워싱턴주에서 첫 한인 시의회 의장이 탄생했다. 제이슨 문(한국명 문태원) 머킬티오 시의원이 새해 들어 시의장으로 선출되며 또 하나의 중책을 맡…
윤후덕·이해식·김한규 의원과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 10여 명의 한국 국회방문단이 지난 5일 LA를 찾아 로즈데일 묘지와 국민회관 등 미…
“한인 차세대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제가 파바월드의 회장으로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한인사회의 대표적 청소년 봉사 …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김인자 시인·수필가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최호근 / 고려대 사학과 교수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오세정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명예교수·전 총장 
뉴욕시가 앞으로 모든 2세 아동을 대상으로 무상 보육을 제공키로 했다.부자 증세, 임대료 동결, 무상 보육, 무상 버스 등의 공약으로 돌풍을 …

지난해 워싱턴 지역에서 총 7만2천개 이상의 연방정부 관련 일자리가 없어진 것으로 나타났다.연방 노동통계국(BLS)이 7일 발표한 실업률 자료…

연방 이민 당국 요원이 가한 총격으로 사람이 다치는 사건이 또다시 발생했다.8일 AP통신과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오리건주 포틀랜드 경찰은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