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김영진 상임대표 시카고서 강연회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김영진 상임대표가 8일 일본의 우경화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 김영진 상임대표가 시카고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최근 일본의 우경화 현상에 대해 깊은 우려의 뜻을 전달했다. 지난 8일 저녁 알링턴 하이츠 타운내 MC-TV 공개홀에서 W-KICA 시카고지회(지회장 이진), 한미국가조찬기도회 시카고지회(지회장 김왕기), 시카고한인기독실업인회(지회장 김상열/CBMC) 공동주최로 열린 김영진 대표 초청 강연회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으로 시작해 W-KICA 이근무 공동대표 인사, 시카고지역교회협의회 회장 최문선 목사 환영사에 이어 김영진 대표 강연과 공로패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일본의 우경화와 한일기독연맹’란 주제의 강연에서 김영진 상임대표는 “일본은 2차대전 이후 A급 전범을 스스로 처단하고 다시는 전쟁을 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최근들어 저버리고 제국주의로 뒷걸음질치는 우경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지나친 우경화 현상은 강제동안 위안부를 비롯한 반인권적 과거사에 대한 반성과 회개는 커녕 한국을 포함한 16개 동아시아 피해국가에 예전 상처를 더 덧나게 하고 있다”면서 “46억인구의 아시아가 굳건하게 연대하고 지구촌시대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일본의 잘못된 과거사 인정과 반성 그리고 사과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연회 후 김영진 대표는 선출직에 당선돼 한인들의 위상을 높인 홀리 김 먼덜라인 타운 평의원과 이진 메이타운십 교육위원에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9일 저녁에 열린 마이크 혼다 연방하원의원 후원의 밤에도 참석, 한국 나눔의 집에 거주하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혼다의원에 전하는 감사편지를 전달했다. <정규섭 기자>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 클리닉이 마련된다.한국어 및 문화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 KAC(Korean American Center,…
미주 실로암후원회(이사장 홍춘만 목사, 회장 용장영 목사)는 10월 5일 오후 5시 치노힐에 위치한 선한목자교회(담임 고태형 목사)에서 ‘눈병…
신진 세무사(오른쪽)과 사무엘 리 세무사.‘탑 프라이어티 택스’사(대표 세무사 신진)는 지난 27일 어바인 오피스에서 택스 세미나를 개최 했다…
해방둥이회(회장 박승수)는 내달 15일 오전 11시 LA한인타운 가든 스위트 호텔(681 S. Western Ave.,LA)에서 해방둥이 팔순…
라 팔마 시는 31일과 8월 7일 오후 6시30분 라 팔마 센트럴 공원(7821 Walker St)에서 서머 콘서트를 갖는다.무료로 열리는 이…
창립 40주년을 맞은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LA 지역사회를 위한 특별한 음악회를 마련했다. 오는 8월10일(일) 오후 2시30분 충…
나성영락교회(담임목사 박은성)가 올해도 장학사업을 진행, 83명의 수혜자에게 총 18만2,0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7일 본당에서…
재미수필문학가협회 회원인 노영매 작가의 첫 수필집 ‘그래서 좋은 세상’ 출판기념회가 8월2일(토) 오전 11시 캘리포니아 컨트리 클럽(CCC)…
한국외국어대학교 LA G-CEO 원우회(회장 신현)는 지난 22일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차 확대 임원회의를 열고 사업계획과 예산편성, 동아…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모국에서의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전 세계 재외동포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도 차세대동포 …
맨하탄 중심가의 한 고층빌딩에서 28일 저녁 20대 남성이 총기를 난사해 경찰과 블랙스톤 임원을 포함해 4명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 …
미국에서 35년간 합법적인 영주권자로 지낸 한인 연구원이 지난 21일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에서 체포돼 일주일 넘게 구금되어 있는 것으…
동생 결혼식 참석차 한국을 방문했던 40대 한인 영주권자가 미국 입국 과정에서 연방 세관국경보호국(CBP)에 의해 체포돼 8일째 구금된 채 추…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