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드컵 러시아전 이색 마케팅 봇물
▶ 한골 넣을 때마다 한병씩 공짜, 결과 맞히면 100달러 기프트카드 냉면·삼계탕 등 여름메뉴 세일 등
오늘부터 러시아전을 시작으로 한국 대표팀의 경기가 시작되면서 한인 업소들도 월드컵 특수를 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쌈 직원들이 한국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
2014 브라질 월드컵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17일) 한국의 첫 경기인 러시아전을 앞두고 한인업소들의 고객유치 한판 승부도 시작됐다. 대형 스크린으로 더욱 실감나는 경기를 즐기고 단체관람으로 응원 열기를 한껏 높이려는 한인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타운 내 식당 및 샤핑몰들이 저마다 이색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는 것.
대형 TV를 갖춘 한인 식당들은 한국 대 러시아 경기가 시작되는 오후 3시부터 생중계에 나서며,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샤핑몰 푸드코트는 경기 시청과 더불어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태극전사들의 우승을 기원하는 할인 및 프로모션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숯불갈비 전문점 쌈은 17일 하루 동안 ‘한 골당 한 병’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느 팀이든 한 골을 넣을 때마다 전 테이블에 소주, 맥주, 음료 중 한 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쌈 측은 “한국팀의 우승을 기원하는 한 마음을 모아 한 골 넣으면 신나서 한 병씩, 한 골 먹으면 ‘열 받아서’ 한 병씩 제공한다는 뜻”이라며 “이 날만큼은 쌈을 찾는 모든 손님들이 더욱 즐겁게 경기를 즐기고 타운에도 모처럼 활력이 돌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타운 플라자(KTP)는 매 경기마다 경기관람을 위해 푸드코트를 찾은 선착순 300명에게 응원 티셔츠를 제공한다. 1차전인 17일 러시아전은 오후 3시부터, 22일 2차 알제리전은 정오부터, 26일 3차 벨기에전은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또 대한민국 승무패를 맞추는 경품 이벤트도 실시, 1등 1명에게는 KTP 100달러 기프트카드, 2등 5명에게는 20달러 기프트카드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다저스 특수’를 위해 대형 TV를 설치했던 한인 식당들은 ‘월드컵 특수’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류현진 경기 중계업소임을 알리는 대형 현수막을 업소 내·외부에 설치한 타운 내 카페와 식당들은 한국전 경기에 더 많은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큰가마 돌솥 설렁탕 측은 “식당 안에 50인치 대형 TV 3대를 설치해 고객들이 경기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며 “삼계탕, 냉면 등 여름 계절메뉴도 동시에 특별 세일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16강을 기원하는 할인 이벤트들도 이어지고 있다.
위스파는 30일까지 ‘16강 기원 여름 특별세일’을 진행하며 입장권 할인에 나섰다. 10장은 150달러, 50장은 700달러, 100장은 1,200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300장은 3,000달러다.
영신건강은 오는 7월13일까지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네스 헤이즐넛 1박스를 구입하면 하이비 꿀가루 6개를 무료로 제공하며 로열 앤 밸런스 다이어트 생식은 2개 구입하며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한국팀 승리 때는 추가로 깜짝 프로모션도 계획 중이다.
H마트 부에나팍점은 8강 진출을 기원하는 경품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7월13일까지 스마트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물건 구매 후 영수증 하단에 정보를 기입, 매장 내 비치된 응모함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60인치 스마트 3D TV, 애플 맥북에어, 아이패드 미니, H마트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