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롬비아 이민당국 “44만여명 불법 이주…더 증가할 것”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국기헌 특파원 = 지난 15개월 동안 100만 명을 웃도는 베네수엘라인이 경제위기를 피해 콜롬비아로 이주했다고 RCN방송 등 콜롬비아 현지언론이 이민 당국을 인용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콜롬비아 이민당국에 따르면 지난 15개월 사이 합법적인 비자나 임시 체류 허가 등을 받지 않은 채 콜롬비아에 도착한 베네수엘라인은 44만2천462명에 달했다. 합법적인 비자나 임시 체류 허가증을 소지한 채 콜롬비아에 도착한 베네수엘라인은 37만6천572명이었다. 같은 기간 베네수엘라에서 거주하다가 모국으로 귀국한 콜롬비아인은 25만명으로 집계됐다. 콜롬비아 이민청은 “베네수엘라인 유입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본다”면서 “합법적인 서류를 가지지 않은 채 이주해온 베네수엘라인들은 의료나 복지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추방당할 수 있는 만큼 당국에 신고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수년 사이 베네수엘라인들이 살인적인 물가와 경제난을 버티다 못해 콜롬비아를 비롯한 브라질, 페루, 에콰도르 등지로 떠나고 있다. 지난 2년간 나라를 떠난 베네수엘라인은 180만 명에 달한다. 올해 70만 명이 더 떠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베네수엘라를 등지는 것은 서민만이 아니다. 교사, 교수, 의사, 기술자 등 전문직들도 생활고를 못 이겨 이웃 국가로 떠나면서 국가의 기반 기능조차 위협받고 있다. penpia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06:48 송고 연합뉴스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카카오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네이버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트위터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인스타그램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 도움말 비방, 욕설, 광고 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수 0 소셜댓글 0페이스북 0 작성한 댓글이 없습니다. LiveRe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6·13 선거] 광역단체장 평균 61세…대부분 고시 출신 2018.6.14 [6·13 선거] 평화·개혁 휩쓸다… 전국 파란색 물결 2018.6.14 [6·13 선거] 경기도 온통 파랑 물결…정의당 정당득표 선전 2018.6.14 [6·13 선거] 민심 오독했나 외면했나… 홍준표 ‘휘청’ 2018.6.14 트럼프 “더는 北 핵위협 없어…워게임 중단으로 엄청난 돈 아껴”(종합) 2018.6.13 안철수 “서울시민의 준엄한 선택 존중”…조만간 미국행(종합) 2018.6.14 “주름개선,미백효과,잡티”없애고 동안피부 가능해!! gohonjin2 급등주, 인공지능으로 잡아낸다. 프리미엄 경제연구소 Recommended by 비주얼뉴스 포토 남북장성급회담 대표단과 대화하는 조명... 남북장성급회담 대표단과 대화하는 조명... 화보 [6·13 선거]민주 ‘압승’ 한국 ... [6·13 선거]민주 ‘압승’ 한국 ... 포토무비 [포토무비] 인증샷부터 이색투표소까지... [포토무비] 인증샷부터 이색투표소까지... 영상 민주 싹쓸이 압승…야권 사실상 궤멸 민주 싹쓸이 압승…야권 사실상 궤멸 AD(광고)
역사적인 풀러튼 다운타운 교통 센터가 새롭게 단장되었다.풀러튼 시와 가주 교통국은 주 정부에서 제공하는 친 환경 기금 80만달러로 히스토릭 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위치해 있는 OC한미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는 오는 30일(수)부터 8월 4일까지 LA에인절스 ‘코리안 헤리티지 나잇’…
작년에 인기를 끌었던 테이스팅 행사인 ‘더 푸즈 오브 가든그로브 라이브’(The Foods of Garden Grove Live)가 올해에도 …
대한민국 문인화 대전 초대 작가 정산 박승수 씨가 매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세리토스 소망교회(19319 Carmenita Rd…
OC한미시민권자 협회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협회 사무실(9637 Garden Grove Blvd…
광복 80주년을 맞아 미주 차세대들이 참여하는 특별한 미술 공모전이 열린다. 대한인국민회기념재단(이사장 클라라 원)은 ‘제1회 독립애국지사님들…
한국전 참전부대인 미 육군 40사단에서 지난 25일 한국전 정전 72주년 기념식이 6.25 참전동지회와 대한민국 육군협회 미 지부 등 한인 향…
서울대 수의대 남가주동문회(회장 이용훈)는 지난 26일 LA 용수산에서 모교 학장단 LA 방문 환영행사를 가졌다. LA를 찾은 서울대 수의대의…
미국 내 탈북자들을 지원하는 재미탈북자지원회(ANKA·회장 로베르토 홍 변호사)가 지난 25일 남가주에 거주하는 26명의 탈북자 가정을 낫츠베…
ACRO 북클럽 모임이 8월1일(금) 오후 6시30분 LA 한인타운 IHOP 식당 별실(3165 W. 6th St. LA)에서 열린다.이번 A…
뉴저지의 한인 정치 1번지로 꼽히는 팰리세이즈팍에서 정치권내 파열음이 일고 있다. 내년 시장 선거를 앞두고 한인 정치인 간의 갈등과 경쟁이 수…
수년간에 걸친 공사로 상습 교통정체구간이 된 버지니아주 타이슨스 인근 2.5마일 길이의 캐피털 벨트웨이 확장 공사가 거의 4년 만에 마무리 돼…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해외 방문 후 미국에 재입국하려던 영주권자들 가운데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민 전문 연구기관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