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체스터 카운티 비상대책위, 주의사항 발표
▶ 물·손전등·3∼5일분 비상식량 등 마련…“자동차 개스 미리 채워야”
웨체스터 카운티는 언제 닥칠지 모르는 가을 허리케인에 대비하는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주민들에 당부했다.
지난 주 죠지 라티머 카운티 장은 허리케인 시즌을 맞아 주민들에게 불시에 닥치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알렸다.
그는 홍수 또는 전기가 끊기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할 수 있는 시점은 아직 아무일도 벌어지지 않은 ”바로 지금”이며, 비상용 물건들이 필요한 시점에는 이미 상점에 물건이 동이 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미리 미리 준비를 해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들어 심한 폭풍과 폭우로 인해 이 지역내 많은 곳이 큰 피해를 입었으며 자연재해가 어떻게 어떤 식으로 닥쳐올지는 예상할 수 없기에 항상 최악의 경우를 염두에 두고 준비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카운티측이 밝히는 비상대처법에 따르면 3-5일 정도를 견딜 수 있는 식량과 물, 약 그리고 손전등과 배터리 등이 기본적인 비상용품이지만, 최근에는 셀폰 파워 뱅크 등 전기가 나갔을 때에도 충전시킬 수 있는 기기를 준비해두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비상 대피가 있을 경우를 위해 세면도구 등의 일상도루를 담은 가방을 마련해두고, 당장 자동차에 개스를 채워 둘 것 등은 상식적이지만 미리 일일이 점검해 봐야 한다.
카운티 비상대책 위원회는 주의사항으로 ▲1인당 1갤론의 물, 시리얼, 크래커 등과 캔 과일 주스, 요리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통조림 식품, 캔 오프너, 배터리 라디오 등을 준비하고 ▲가족 중의 노약자를 위해서는 더욱 철저한 배려를 해두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집 밖의 비치된 쓰레기통도 잘 닫아 놓고 전기가 나가면 냉장고를 자주 열지 말 것과 ▲홍수로 인해 집안으로 들어온 물에 닿은 음식은 먹지 말며 ▲물건들도 철저히 위생처리를 하고 떨어진 전기선을 만지지 말 것 등을 당부했다.
전기에 관한 문제가 발생하면 곧 911으로 연락하거나 콘에디슨(1-800-752-6633), 개스 문제는 1-800-572-1121로 연락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 www.westchestergov.com/be-prepared. www.ready.gov.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