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인들을 중심으로 미국 내 인종차별에 항의하고 사법 정의를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워싱턴DC 도심 링컨기념관에서 28일 열렸다. 이날 시위는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라는 문구로 유명한 흑인 인권 운동가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워싱턴 행진 연설과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57년 만에 열렸다. 수만여명의 시위 참가자들이 링컨기념관 앞에서 모여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로이터 = 사진제공 ]

오렌지카운티 한인장로협회(회장 김종대)는 지난 22일 미주복음 방송 1층 강당에서 올해 정기 총회를 가졌다.이날 정기 총회에서 한인 장로협회는…

지난 24일 샌디에고한인회(회장 앤디 박)주최 골프대회가 70명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17일 예정이었던 대회가 우천으로 순연돼 치러…
어바인 세종학당과 한미센터(KAC)는 지난 15일 올해 가을학기 종강식을 가졌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말하기와 쓰기 대회에서 우승해 세종학당 우…
지난 21일 샌디에고 시의회 토지이용 및 주택위원회는 주택난 해결을 위해 클레어몬트 지역에 1만4,000채와 칼리지 지역에 1만7,500채 등…
국제코칭연맹(ICF) 공인 전문교육기관인 GIFT 전인코칭전문학교(GIFT Whole-Person Coaching Institute, 원장 리…

로스알토스에 거주하는 재미 한인 사업가 노의용(제임스 노)씨와 부인 이선은씨가 삼육대학교(총장 제해종)에 200만 달러를 기부했다. 노의용씨와…

김동석 교수가 이끄는 한국음악무용예술단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에콰도르 로하에서 열린 제10회 로하 국제예술축제에 첫 한국 대표로 참가해…
남가주 성남고 동문회의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22일 LA 옥스포드 팔레스호텔 1층 갤러리아 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50여명이…
서울사대부고 남가주 동창회(회장 김흥숙)가 지난 22일 세리토스에 위치한 서울대 동문회관에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신·구 임원진…
한국외국어대학교 남가주 동문회 장학위원회가 동문 자녀들을 대상으로 2025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동문회 측은 젊은 세대 동문들과의 유대관계 형…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서정명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환동 편집기획국장·경제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정유환 수필가 
사랑의 터키 한미재단 뉴욕총괄본부는 지난 22일 퀸즈 베이사이드 뉴욕한인봉사센터(KCS) 커뮤니티센터에서‘2025 사랑의 터키 및 쌀 전달식’…

한인 2세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 선천적 복수국적법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적자동상실제’ 도입의 물꼬가 트일 전망이다.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내년 실시될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가 벌써부터 전례 없는 혼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전·현직 의원, 정부 고위 관료, 억만장자, 경찰 출신 등…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흑인,백인, 어느인종할것없이 경찰에 얻어맞거나 경찰총에 맞아죽는 경우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부분의 경우 경찰의 요구에 저항하거나 폭력적으로 불법적인 일을하다가 그러는 경우가 많다.흑인들이 경찰들에게 인종차별을 당했으면 어떤 점에서 당했는지 증거를 대야할 것이다.
니네들이 다른인종들 상대로 폭력.살인.절도.약탈 . . ..등등등수없이 하는거 그게 더나쁜 인종차별이야
결과만 보지말고 그 원인을 봐야지요. 경찰들이 흑인들을 인간 쉬급했으면 이런 사태를 방지 할수 있을텐데. 트럼프가 미안하다며 유색인종 차별은 실제 존제한다 인정하고 고치겠다고 한마디만 하면 될텐데 무조건 폭도라고 칭하니 불난집에 부채질하는꼴이죠.
민주당 것들아, 제발 한번이라도 블랙한테 정신차리라고 말하면 안될까. 살인, 강도 폭력, 마약, 방화, 불법시위 하지마라고. 정신차리고 일하고, 정신차리고 세금내고, 정신차리고 학교가서 공부해서, 그리고 당당하게 살으라고 말하면 안될까. 너희가 당당하고, 떳떳하면, 아무도 너희한테 손가락질 안해. 이 바보 멍충아. 폭력시위 부추기지 말고. 제발 너희 짓거리좀 생각해. 제발 인간답게 살아라.
블랙아, 민주당아, 먼저 너희 잘못을 인정해야지. 블랙은, 마약, 강도, 살인, 폭행, 방화를 해도 처벌하지말고, 민주당 너처럼 잘한다 잘한다 하고 폭력을 부추겨야 겠니? 백인이든 블랙이든, 누구든 법앞에서는 평등해. 잘못을 했으면 처벌받아야지, 왜 너희가 한짓은 생각을 안하니? 너희들한테 억울하게 강도당하고, 살인당하고 폭행당하고, 비지니스 뺏긴사람들은, 그사람들은 어떻게? 아무잘못없이 당한 그사람들한테는 왜 한마디 말을안해? 제발 정신차려라. 블랙이 법위에 있을 순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