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문제였을 뿐 예견된 일…핵실험 감행해도 놀랍지 않아”
▶ 수미 테리 “김정은, 우크라 지켜보며 핵결심 한층 굳혔을 것”
24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 TV 화면에 북한이 이날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로 추정되는 장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한 뉴스가 나오고 있다.[로이터=사진제공]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하고 탈북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식 가지게 되어서 너무나 기뻐요”오렌지 샌디에고 민주평통 협의회(회장 설증혁)는 지…
최근 출범한 ‘OC장로 성가단’(단장 김용진, 이사장 김계환, 지휘 김원재)은 회원들을 모집하고 있다.김용진 단장은 “지역 사회에서 저희들이 …
가든그로브 시는 오는 19일(토)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가든그로브 통합교육구 메인 오피스(10331 Stanford Ave)에서 위생국과 …
OC한미시민권자 협회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협회 사무실(9637 Garden Grove Blvd…
애나하임과 LA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비 영리 기관 ‘한미특수교육센터’(KASEC, 소장 로사 장)는 시라기쿠 재단의 후원을 받아 6개월에서 …
LA 동부한인회(회장 최현무)가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총회장 조광세), LA 동부노인회(회장 양재환)와 함께 시니어 보호에 나선다. 오는 7…
LA시 주최 제44회 연꽃 축제(Lotus Festival)가 지난 12~13일 에코팍에서 성대하게 열린 가운데,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 올해…
지난 12일 LA 연꽃축제 메인 무대에서 이정임무용단(대표 이정임)은 화관무, 부채춤 등 한국 전통무용을 화려하게 선보였고, 풍물사랑 누리의 …
이번 축제에서 유희자 국악무용연구소(대표 유희자)도 메인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부채춤과 소고춤, 그리고 와이난타를 화려하게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15일(화) 오전 10시부터 2025년 가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의 수강 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뉴욕한인테니스협회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17회 한국일보배 뉴욕한인테니스대회’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스머프 클럽과 준우승을 차지한 미동부…
2028년 대선까지 앞으로 2년 반 이상 남아 있지만 차기 민주당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AP뉴스는 14일 ‘다음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5일 인도네시아와의 무역 협상을 타결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이 설립한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무지한 정치인들이 벌인 전쟁에 끌려나간 양국가의 군인들, 우리의 자식 또래들 무엇 때문에 죽고 있나? 누구를 위해 죽고 있나? 목소리 큰다고 용기가 있는것이 아니다.
큰소리 땅땅치고 선제타격 한다고 엄포 놔봐야 전작권없는 우리가 실제 할수 있는것은 별로 없다. 대화로 끌어내고 평화로 개방 시켜야지, 젤렌스키 영웅됐다고 무고한 희생 보상되지않는다
대한민국은 스스로 지킬 힘이 있고 국방력 증진을 게을리 한지 않았다. 미국의 무시 무대응과 강성 정부가 들어서니 제 갈길을 가기로 한것. 방산비리 원조당이 국방력을 들먹여서야..
안보는 강력한 힘이 전제되어야 한다. 평화? 좋지...하지만 스스로 지킬 힘이 없는 평화는 가짜다. 문재인 5년이 이를 증명한다. 평화를 외치고 전쟁 반대를 외쳤지만 결국 돌아온 것은 전쟁 위협이다. 북한의 ICBM 성공으로... 문재인과 그를 따르는 개들의 평화와 전쟁 반대 구호 진짜 역겹다. 지난 5년 가짜 평화가 미사일 개발 성공이라는 결과물을 낳았다.
1)김정은 생각: 우크라이나 혼란과 시진핑 대만 침공 가능성이 중첩된 예민한 시기에 미국의 급선무는 우크라이나다. 남한에는 허점왕 윤석열이다. 이때가 도발할 수 있는 기회다. 모든 정책 결정권자들이 이 정도는 예측할 수 있고, 예측대로다. Rule of game상 정석에 해당된다. 2)윤석열 생각: '몽니전공'인지라 Rule of game과 같은 고난도 복합문제를 생각해본 적이 없다. 북한이 도발을 했으니, 과거에 번뜩 들었던 생각이 다시 번뜩 돌아온다. 선제타격이다. 그렇게 번뜩 일하지 말라. 계획한 후, 발표하고, 실천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