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리 보는 폐회식
▶ LA 시간 11일 12시 시작
▶ 2028년 차기 개최지 LA
▶ 약 8분간 특별 문화공연
1일 열리는 파리 올림픽 폐회식에서 탐 크루즈가 LA로 올림픽기가 이양되는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8일 파리 올림픽 체조 경기장 관중석에 등장한 크루즈 모습. [로이터=사진제공]
지난 7월26일 개막 이래 뜨거운 열전이 펼쳐졌던 지구촌 최대 스포츠 대축제 2024 파리 올림픽이 이제 이번주 일요일인 11일 열리게 될 페회식을 끝으로 17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리는 가운데, 할리웃의 수퍼스트 탐 크루즈(62)가 이번 파리 올림픽 폐회식에서 4년 뒤인 2028 하계 올림픽 개최지인 LA로 오륜기를 이양하는 퍼포먼스를 펼칠 것으로 알려져 주목되고 있다.
연예전문매체 TMZ에 따르면 크루즈는 이번 파리 올림픽 폐회식에서 스턴트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크루즈는 폐회식이 열리는 스타드 드 프랑스 꼭대기에서 로프를 타고 내려오는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라며 “이후 크루즈는 미리 녹화한 영상을 통해 차기 올림픽 개최지인 LA로 이동, 스카이다이빙한 뒤 오륜기를 전달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TMZ는 “폐회식 이벤트는 크루즈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직접 제안한 내용”이라며 “크루즈는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서는 등 과거 올림픽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올림픽기인 오륜기 이양은 폐회식의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보통 현 대회 조직위원장과 IOC 위원장이 차기 대회 조직위원장 혹은 시장에게 오륜기를 직접 전달한다. 이양 절차를 전후해 차기 대회 조직위는 준비한 영상을 틀거나 문화예술공연을 펼친다.
지난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폐회식에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준비한 ‘동행’이라는 공연을 약 8분간 진행했다. 이 공연엔 성악가 조수미, 재즈 가수 나윤선, 가수 이승철 등 한국의 문화 예술인이 무대에 올랐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폐회식에선 2022년 세상을 떠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수퍼마리오 캐릭터 분장을 하고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파리 올림픽 폐회식에서도 차기 개최지 LA 올림픽 조직위가 약 8분의 시간을 할당받는데, 이 프로그램에서 크루즈가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 것으로 보인다. 크루즈는 파리 올림픽 기간 기계체조, 수영장에 나타나 미국 선수들을 직접 응원하기도 했다.
한편 파리 올림픽 폐회식은 현지시간 11일 오후 9시~11시15분(LA시간 11일 오후 12시~2시15분) 2시간 넘게 열릴 예정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parasitedaily6, 넌 언제나 시큰둥하고 잘나가는 음악에 엇박자 넣고 도대체 왜 태어났니?
톰 크루즈가ㅜ나오면 딥 스테이트와ㅠ연결이 있다...무슨 재앙을 꾸미고 있다는 증거다...혹시 전투기 타고 에펠탑을 폭격흐는게 아닐지...
육십이 넘은 멕시컨 톰 쿠루즈가 왜 나오지? 사람이 그렇게 없나? 아니면 사이엔톨로지와 일루미나티와 연결이 돼있나? 엘에이 올림픽 또하나? 지난번에 하고난후 폭동알어났는데...이번엔 전쟁? 내전? 무순 재앙울 일으키려고? 올림픽은 악마덜의 체전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