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정국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15인에 선정되며 글로벌 아이콘으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정국은 미국 포털 사이트 'AOL'이 최근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톱 15 리스트에 포함됐다.
정국은 아시아인 가운데 유일하게 본명인 '전정국(Jeon Jungkook)'으로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대통령을 비롯해 정치, 문화, 스포츠, 비즈니스 분야 인사들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톱 15에 들었다. 남성 아티스트 중에서는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와 함께 단 2명뿐이다.
AOL은 "다재다능한 억만장자는 뛰어난 가수이자 래퍼, 송라이터, 디렉터, 프로듀서, 그리고 예술 애호가로서 수많은 재능을 자랑한다"며 다재다능한 만능 올라운더의 매력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15인 명단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리오넬 메시(Lionel Messi), 비욘세(Beyonce),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일론 머스크(Elon Musk),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등이 포함됐다. 정국은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강력한 글로벌 존재감을 드러냈다.
정국은 2025년 전 세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K-팝 아이돌 1위를 기록했고, 5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또한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아이돌 1위에도 올랐다.
그는 구글에서도 5년 이상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는 '#jungkook' 해시태그로 전 세계 솔로 아티스트 중 처음으로 3000억뷰를 돌파했다.
정국은 미국 주요 대중음악 시상식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2024)에서 '올해의 K-팝 아티스트'(K-Pop Artist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또한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2024 People's Choice Awards·PCAs)에서 '올해의 남성 아티스트'(The Male Artist of the Year) 부문 상을 받으며 아시아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한 수상자가 됐다.
정국은 미국 유력 대중음악 전문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발표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가수 200인'(200 Greatest Singers of All Time)에 한국 남자 가수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를 통해 그는 클래스가 다른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정국은 빌보드가 선정한 '2024 빌보드 K-팝 아티스트 100'(The 2024 Billboard K-Pop Artist 100) 명단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아시아 태평양 지역 문화예술인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골드하우스'(Gold House)가 발표한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100인' 명단 'A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미국 연예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가 발표한 올해의 25인 뮤지션 명단인 '플래티넘 플레이어 파워 리스트'(Platinum Players power list)에 K-팝 아티스트 중에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또한 미국 최대 라디오 방송국 계열인 '오다시'(Audacy)가 선정한 '2023 아티스트 오브 더 서머'(Artist of the Summer) 1위와 미국 매체 '스태커'(STACKER)가 발표한 '1997년생 대표 가장 유명한 뮤지션'으로 선정되며 세계적 명성을 입증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