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
weather
뉴스 안내광고 한인업소록 날씨 카페 라디오 서울 KTN
  종합 / 사회     경제     스포츠     라이프     연예     문화     사설 / 칼럼     뉴욕타임즈   
종합/사회
뉴스홈 >

시금치 - 아보카도 ‘환상궁합’

항산화물질 흡수 8배 늘어
입력일자: 2009-11-03 (화)  
시금치를 먹을 때는 아보카도를 곁들이는 것은 어떨까? 시금치 같은 녹색 채소는 암을 억제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몸에 좋은 항산화물질은 흡수가 쉽지 않다. 아이오와 주립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녹색채소를 먹을 때 약간의 지방을 더하면 암을 억제하는 항산화물질의 흡수를 도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에 따르면 채소 샐러드를 먹을 때 무지방 드레싱을 곁들였을 때는 베타 카로틴, 라이코펜, 카로테노이드 등 항산화물질의 흡수가 떨어지는 반면 지방 28g이 들어있는 일반 드레싱이 항산화물질 흡수면에서 가장 좋은 결과가 나왔다.

지방 섭취는 제한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아보카도나 올리브유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monounsaturated fat)이 들어있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를 보호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한 지방 섭취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지는 않도록 한다.

시금치와 아보카도를 함께 섭취하면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항산화물질의 흡수를 8배나 끌어 올릴 수 있다.


스시 먹지 말라고?
美연쇄살인범 소장 사진 공개후 제보
‘눈덩이 빚’차 뺏기기도
매춘혐의 한인여성 3명 체포
“법정 스님·김연아를 읽자”
한인청소년 3명 아웃릿 몰서 강도혐의
구 도레미마켓 자리 히스패닉 마켓 오
“매상 도움” 슬롯머신 들여놨다…
공원서 동성간 음란행위 적발 급증
애플, 아이패드 美 예약판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