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생각 알아듣는 ‘로봇 손’
혼다 개발연구소의 사장인 도모히코 가와나베가 24일 도쿄에서 ATR 전산 신경과학 실험실과 공동으로 개발한 혼다의 신형 로보 기술을 설명하면서 V사인을 비추고 있다. 뇌 이미지를 찍기 위해 병원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MRI 기계로 촬영한 두뇌 변화 패턴(사진 왼쪽 스크린에 보임)은 사진 앞에 있는 로봇 손에 전달된다. MRI 기계에 있는 사람이 주목을 쥔 뒤 손가락을 펼쳐서 V사인을 만든다. 몇 초 후에는 로봇 손이 같은 동작을 한다. 혼다는 언젠가는 일상 생활 속에서 인간의 생각을 기계와 연결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MS, 한국에 3년간 3천만달러 투자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은 25일(한국시간) 서울에서 열린 ‘서울디지털포럼 2006’에서 “앞으로 3년간 3,000만달러를 투자해 최소한 5개의 한국 중소기업을 세계적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계 정상의 개발 능력을 갖춘 한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1,000명을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는 웹엔지니어링 랩과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위한 ISV 임파워먼트 랩을 한국에 설립하기로 했다.
1분기 성장률 예상보다 낮은 5.3%
1분기 중 미국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5.3%로 예비집계 4.8%보다 상향 수정됐다고 연방 상무부가 25일 발표했다. 이는 2000년 3분기 이후 가장 높았지만, 이코노미스트들의 예상치 5.6%에는 못 미쳤다. 재고투자가 예비집계 때보다 커졌고, 무역적자는 줄어들어 성장률 상향조정을 이끌었다. 수출 증가율은 12.7%에서 14.7%로 상향됐고, 수입 증가율은 13%에서 12.8%로 하향됐다. 이에 따라 순수출의 성장률 삭감 효과는 0.84%포인트에서 0.55%포인트로 줄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