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정보: 최신 스마트폰 4종 성능 분석
애플 아이폰 5 16:9 4인치 디스플레이, 동영상 시청에 좋아
삼성 갤럭시 S4 옥타코어 CPU 탑재 가장 빠른 처리속도 자랑
블랙베리 Z10 터치스크린 첫 채택, 기업들이 주 고객될 듯
HTC One 비츠오디오 스피커 장착 음악듣는 10대들 타겟
스마트폰의 출시가 활발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선택폭도 점차 다양화 되어가고 있다. 오늘은 최신 스마트폰 4대를 분석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알맞은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애플 아이폰 5
지난해 9월 발표된 애플의 아이폰 5는 기존의 아이폰 시리즈에 16:9 비율의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및 LTE를 지원하는 점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다.
아이폰 5는 기존 시리즈에 비해 채도를 향상시켰으며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기기 중 가장 현실적인 색감을 표현할 수 있어 동영상 시청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애플 아이폰5는 듀얼 A6 CPU를 탑재해 기존 아이폰 시리즈에 비해 향상된 처리속도를 발휘하며 기존모델 대비 18% 가벼워 진 0.25파운드의 무게 및 3개의 마이크로 휴대성 및 통화기능을 강조했다. 애플 아이폰5는 현재까지 출시된 가장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확보한 애플의 주력 모델로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초점을 맞춘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 삼성 갤럭시 S4
삼성전자가 지난 14일 발표한 갤럭시S4는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며 구글 넥서스 시리즈를 제외하면 최초로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델로도 유명하다. 갤럭시 S4는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수인 옥타코어(8개) CPU를 탑재해 가장 빠른 처리속도 및 하드웨어적 성능을 자랑하며 시원한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및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경쟁 모델인 아이폰5에 비해 조작 및 사진 품질에 강점을 두고 있다. 갤럭시 S4는 4월말부터 공식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며 스마트기기 최초로 아이 스크롤링, 스마트 포즈 등 비접촉 조작 방식을 도입해 예비 사용자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고 있다. 갤럭시 S4는 애플리케이션의 종류보다는 하드웨어적 성능에 초점을 맞춘 소비자들에게 어울리는 모델이다.
■ 블랙베리 Z10
블랙베리의 성공신화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지난 22일 미국시장에 출시된 블랙베리 Z10은 현재까지 높은 판매고를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2인치 화면을 탑재한 Z10은 그간 블랙베리의 상징이던 쿼티(Qwerty) 자판을 없애고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택한 최초의 블랙베리 모델이며 통신업계는 블랙베리의 주요 고객층은 기존처럼 기업 고객들이 주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블랙베리 Z10은 플래시 지원 및 빠른 인터넷 브라우징 속도로 점차 개인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 및 최신 제품을 사용해보길 원하는 얼리어답터들에게 권해 볼만한 제품이다.
■ HTC One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제조사로 유명한 대만 HTC사가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인 HTC One은 쿼드코어(4개) CPU로 빠른 처리속도를 낼 수 있으며 비츠오디오(Beats Audio)사의 내장 스피커를 탑재해 뛰어난 음색을 자랑한다. HTC One은 4.7인치 HD디스플레이 및 울트라 픽셀을 적용한 카메라를 탑재해 선명한 사진촬영 기능은 물론 밝은 조리개를 채택해 저조도 촬영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HTC사의 스마트폰들은 음악에 중점을 둔 소비자들이 많이 선택하며 특히 청소년에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이우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