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야, 아전인수식 공방
▶ “문재인 정치적 책임을”

새누리당 황진하(왼쪽서 두 번째) 의원 등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열람 위원들이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검찰 수사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앞서 회견문을 상의하고 있다. 왕태석기자 kingwang@hk.co.kr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2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대화록이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검찰 발표에 대해‘사초 파기’‘국기 문란’이라며 민주당과 문재인 의원 등 친노 진영에 총공세를 취했다. 기초연금 공약축소, 채동욱 검찰총장 사태 청와대 개입설 등 그동안 야당 공세에 시달리던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때마침 터진 반격 호재에 일제히 민주당의 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특파원시선]](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15/20251115172423695.jpg)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조영헌 / 고려대 역사교육학과 교수
서정명 / 서울경제 논설위원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정다은 서울경제 국제부 기자 
▶ 보험료 급등 혼란 우려⋯ 내년 중간선거 앞두고 민심 향방 변수역대 최장기로 기록된 연방정부의 셧다운(일부 기능 정지)이 12일 밤 종료됐다…

차세대 한인 리더 네트워크인 미주한인위원회(CKA, 대표 아브라함 김)가 14일(금) 워싱턴서 연례 갈라(Gala)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백…

세계 여러 곳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가족기업 트럼프 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초대형 도시개발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새로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