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비자 정보 / ‘온라인을 TV로’ 셋톱박스 쟁탈전
▶ 인터페이스 세련되고 심플

다양한 셋톱박스들. 위로부터 애플 TV, 아마존 파이어 TV, 구글 크롬캐스트, 로쿠 스트리밍 스틱.
전통적인 공중파 TV, 가입비가 비싼 케이블 또는 위성 TV 대신 사용자가 원하는 온라인 비디오·뮤직 콘텐츠를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셋톱박스가 일반 가정을 중심으로 보편화되면서 글로벌 IT 기업들이 앞 다퉈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현재 미국 셋톱박스 시장은 애플, 구글, 아마존 등 3개 거대기업과 중소기업 로쿠(Roku) 등 4파전으로 흘러가는 양상이다. 이들 기업이 출시한 셋톱박스는 저마다 독특한 기능과 디자인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각 제품의 특징과 기능들을 살펴본다. <구성훈 기자>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박소정 더 트리니티 대표 한국공공외교학회 문화외교 이사
조형숙 시인·수필가 미주문협 총무이사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최규성 삼성서울병원 이식외과 교수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가 13일 맨하탄 뉴욕한인회관에서 개최한‘제123주년 미주한인의 날’ 기념 행사가 각계에서 활동 중인 1.5세 및 2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한 이후 전세계 억만장자들이 잇달아 워싱턴 지역으로 몰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언론매체인 파이낸셜 타임즈는 최근 …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의 총격 사건을 계기로 격렬한 시위가 계속되는 미네소타주에서 긴장이 더 고조되고 있다.국방부가 알래스카에 주둔 중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