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미국의 이민 정책 변화로 시민권 시험과 절차가 복잡해지면서 전문가 지원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경제적 여건 때문에 시민권 신청을 …
![[업계 소식] 풍부한 경험 갖춘 ‘인기 높은’ 보험사 [업계 소식] 풍부한 경험 갖춘 ‘인기 높은’ 보험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1/20/20251120201659695.jpg)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대부분의 한인들은‘명심 보험’(대표 애니 심)을 잘 알고 있다. 가든그로브에 거주하는 한인 시니어들은 메디칼, 메디…
가든그로브 시는 연말을 맞이해서 주택, 콘도 또는 아파트 외부에 장식한 연말 데코레이션 사진을 접수 받고 있다. 제출된 사진들은 시의 온라인 …
어바인 동물보호센터(6443 Oak Canyon)는 11월 15일부터 2026년 1월 15일까지 연례 연말 기부 캠페인을 개최한다.이 기부금은…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가 미 전국에 태권도를 알리는 시범단을 창단했어요”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 사무총장 김진섭)는 태권도의 …

김응화무용단의 김응화 단장이 롱비치의 아쿠아리움 오브 더 퍼시픽이 수여하는 2025년 ‘헤리티지 어워드’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처음 개최된 …

남가주 최대 규모의 아시아 전통 예술 경연대회인 팬아시아 댄스 앤 드럼 대회에서 이정임무용원의 청소년 단원들이 경연에 참가해서 전체 대상 등 …
지난 15일 샌개브리얼 셰라톤 호텔에서 열린 남가주 최대 규모의 전통 무용대회인 팬아시아 댄스 앤 드럼 대회에서 유희자 국악무용연구소(원장 유…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이제 종착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를 힘차게 맞기 위한 다짐을 하는 송년 …
아케디아 소재 홈갤러리인 ‘알트프로젝트’(대표 김진형)가 오는 29일(토)부터 한국 블루칩 작가 이상원이 참여하는 전시 ‘인 드리프트(In D…











![[화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20/20251120212755695.jpg)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이희숙 시인·수필가
김정곤 / 서울경제 논설위원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강민수 을지대 첨단학부 교수 한국인공지능학회장 
뉴욕주법원이나 로컬법원 주변에서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연방 당국의 이민자 단속에 제동이 걸렸다.연방법원 뉴욕북부지원은 지난 17일 연방법무부…

“오늘 출범식은 단순한 시작이 아니라 한인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평화와 희망의 약속입니다. 한반도의 평화는 거대한 정치적 언어가 아닌 우리 같…

샌프란시스코 한국 교육원(허혜정 원장)이 2025년 가을 학기에 처음 개설한 오프라인 한국어 과정 ‘한국어 1’이 오는 22일 성공적인 마무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또 그놈의 노--오--력 타령. 한국이 OECD 자살률 1위 라는것 알고계시죠? 불평등 계수도 미국을 빨리 따라 잡고 있죠. 이제 나 우리가족만 아는 이기주의에서 다른 사회 구성원을 보는 시각을 가질때가 됬습니다. 나도 내 자식도 사회의 도움이 필요할때가 옵니다. 엄청난 금수저 집안 아니라면.
자본주의가 인간이 현재 까지 실행한 시스템중 가장 민주적인 시스템인것 인정 하지만, 월가 금융 파동이나 한국의 재벌 행태를 보면 결국2% 모자른 시스템 이지요. 사회주의는 이론으로는 괸찬은든 하나 결국 이상은 이상이지요. 그런데 아래분, 지금이 쌍8년도 아니고 적색 사회주의를 이야기 하시는지요? 오바가 심하시내요. 민주당이 얼치기 인것은 맞지만 적색 사회주의는 한국 수구들이나 이용 하는 단어 아닌지요?
인간이 만든제도중에서 가장 좋은 제도는 아마도 자본주의 일것이다. 개인의 능력과 노력여하에 따라 인생을 바꿀수 있는제도니까. 사회주의 ? 달콤하지요 대학생때 이런 사상에 안빠져 본사람이 있을까요? 살면서 배운건 사회주의는 허무맹랑한 괘변이라는거지요. 동물의 세계를 봐도 알수 있지요. 공정한 분배 라는 말만큼 불공정한게 어디 있나요? 고장난 자본주의도 사회주의 나 전제주의 보다는 훨씬 났다는게 문제겠지요. 요즘 젊은이들도 죽도록 노력을 하는 사람들 많고 엄청난 성공을 만들고 있지요. 탓하지 말고 죽도록 노력합시다
사회주의가 다 같은것 같지 않소 미국이나 유럽사회주의는 당신말대로 불평등해소를 위한 반자본주의에서 나온것이겠지만 한국에서 작금에 벌어지고 있는 사회주의는 적색사회주의 하자는 것 안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