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지사측 “다른 의혹들은 수사기관 몫” 일단 관망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체부위 큰 점’논란과 관련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신체검증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서울=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16일(이하 한국시간기준) 셀프 신체검증으로 자신에 대한 '여배우 스캔들' 관련 부정적 여론을 어느 정도 전환시킬 수 있는 발판을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렇다면 김 지사는 이번 '큰 점' 의혹처럼 정면돌파 방식으로 다른 의혹들에 대한 논란도 조기 잠재우기에 나서게 될까.
일단 이 지사 측근들은 "쉽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여배우 스캔들 외에 현재 이 지사를 둘러싼 의혹들은 친형 강제 정신병원 입원, 아내와 관련한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문제, 조폭 연루설 등이 있다.
검찰과 경찰이 나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같은 나머지 의혹과 관련해 이 지사 측근들은 이번 신체특징과 달리 이 지사가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다는 입장이다.
신체특징이야 본인의 의지로 직접 '아니다'라는 것을 밝힐 수 있지만 다른 의혹들은 수사기관의 수사를 통해서만 밝혀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지사가 할 수 있는 것은 이미 수차례 밝혀 왔듯이 각종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는 해명뿐이라는 설명이다.
물론 이번 신체특징과 관련한 셀프 검증으로 배우 김부선 씨와 관련한 의혹도 모두 해소된 것은 아니다.
이미 김부선 씨의 변호인인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14일 "내가 들은 바로는 '동그랗고 큰 까만 점'이 아닌데 이상한 방식으로 빠져나가려고 머리를 쓰신다"고 이 지사를 비꼰 바 있다.
16일에도 "신체의 점 하나로 하늘을 가리려나 보다"고 비판하기도 했고, 김 씨 역시 그동안 '(이 지사와 관계를 밝힐 수 있는) 증거는 차고 넘친다'고 수차례 공언했다.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한 다른 증거나 의혹이 제기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이다.
이에 따라 이번 셀프 검증으로 이 지사가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한 여론전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지만, 관련 논란이 완전히 해소될지 현재로써는 미지수다.
더욱이 나머지 의혹들에 대한 검찰과 경찰의 수사가 진행되면서 새로운 내용이 나올 경우 논란의 불씨는 언제든 다시 살아날 가능성이 있다.
특히 본인 또는 부인이 수사기관에 출석하면 국민의 시선은 또 쏠릴 것이 뻔한 상황이다.
이럴 경우 출범 100일을 넘긴 '이재명호' 경기도정은 여전히 흔들릴 수밖에 없다.
이 지사 측이 '모멸감과 수치심'을 무릅쓰고 몸을 의료진에 공개하면서까지 논란 잠재우기에 나선 가장 큰 이유라고 설명한 '도정의 안정'은 당분간 기대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배경이다.
이 지사의 한 측근은 "김부선 씨와 관련한 의혹 외에 다른 의혹들은 그동안 수차례 해명과 부인에도 경찰이나 검찰의 수사 결과를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답답하다"며 "수사기관이 하루라도 빨리 수사를 종결해 이 지사가 도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참 야비하게도 생겼네.~~~
한쪽에서 나 불륜녀요 하는데 증거는 없고, 작전만 있고. 불륜녀는 내가 살아있는 증거라는데, 그러면 트럼프 불륜녀들은 어찌 되는지?
공짜로 연애하려고 유부남이 아닌척하고 무슨 개망신이냐
자랑스러운 한국인들 ~~
저질스럽고 유치한 이재명과 검찰과 김부선...이것이 대한민국의 수준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