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가주 지역 하락세 지속, 한 달 새 20센트 이상 ↓

22일 LA 한인타운 내 한 주유소의 개스값이 최저 갤런당 3.51달러를 가리키고 있다.
LA 카운티 개스값의 하향세가 지속되고 있다. 추수감사절 연휴에 들어서도 하락세가 멈추지 않아 30일 연속 개스값이 떨어지고 있다.
추수감사절 시즌처럼 여행 성수기에 개스값이 급등세를 보이는 전통적인 경향과 대조적인 현상으로 개스값 하락세가 언제까지 지속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미자동차협회(AAA)와 오일 프라이스 인포메이션 서비스에 따르면 22일 현재 레귤러 개솔린의 LA 카운티 평균 가격은 전날에 비해 0.6센트가 떨어져 갤런당 3.65달러를 기록했다. 30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 가고 있는 셈이다.
지난 30일 동안 LA 카운티의 개스값은 22.5센트나 떨어졌다. 지난주 개스값과 비교하면 4센트가 더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41.2센트나 하락한 가격이다.
LA 카운티 개스값이 최장 연속 하락세를 기록한 때는 지난해 9월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로, 33일 연속 하락했다. 하지만 현재 추세대로라면 33일 연속 하락 기록은 깨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오렌지카운티의 22일 전날에 비해 1센트가 하락한 갤런당 3.60달러를 기록했다. 21일 0.1센트가 오르면서 27일 연속 하락세를 마감한 지 하룻만에 개스값이 다시 하락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연속 하락세를 유지하는 동안 21.4센트가 하락했다. 하지만 이 같은 오렌지카운티 개스값은 1년 전에 비해서는 40센트 가량 오른 가격이다.
국제 유가 하락이 남가주 개스값 인하를 이끌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남가주 개스값은 국제 유가 상승 등으로 인해 지난 10월 초까지만 가파른 오름세를 보였었다. 원유 가격이 내림세로 돌아서면서 10월 22일 3.83달러를 기록한 뒤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다.
개스값 하락세는 전국적인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21일 전국 평균 레귤러 개스값은 갤런 당 전주 대비 6.7센트 하락한 2.6달러를 보였다. 이는 올해 가장 큰 수준의 하락폭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향후 개스값이 크리스마스까지 소폭의 내림과 오름을 거듭하면서도 현재의 가격대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
남상욱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OPEC 나라들은 계속 앞날을 대비해 유가를 계속 펌프질 하였고, 트럼프는 이란 sanction 하는날 그냥 없었던걸로 하자고 하니 그동안 펌프질 해댔던 유가는 어디로 갈줄 모르고 계속 넘쳐 흘러나고 있는거죠. 12/4일날 OPEC meeting 이 있는데 이날 유가펌프질을 당분간 낳추거나 멈추기로 할겁니다.베럴당 $50이란 가격은 있을수 없는 가격입니다. 이때 유가에 투자를 하시는분은 대박치실겁니다. 캘리포니아는 갤런당 $0.55전이 세금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Pennsylvania 는 $0.59
그게 아닙니다. 트럼프가 사우디도 그렇고 이란등 유가를 재일 많이 공급하는 나라들을 놓고 엿먹인겁니다. 10/3/2018 일 날까지만해도 베럴당 $77 하던 유가가 하루아침에 10%가 내려가더니 한달후에는 완전 폭싹해서 현재 베럴당 $5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가는 보통 Crude 와 Brent 로 나눠지는대요, West Texas Intermediate 은 보통 crude 가격을 대표하고 유럽은 brent 를 대표하죠. 트럼프가 몇개월동안 OPEC 나라들을 상대로 11/4/2019날 이란을 sanction 시키기로 하고,
켈리는 다른주보다 1불 더 내고 있다. 왜 그럴까요?.... 거의 다 알고 있지요?
사우디한테 감사. 계속 좋은 우방으로 남아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