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격적인 서울 수복의 날 행사를 재현합니다. 한인 2세들이 많이 참가해 주었으면 합니다”오렌지카운티 해병대 전우회(회장 정재동, 이사장 심경…
OC 한미 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는 내일(19일)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이 센터 사무실(9884 Garden Grove Blvd. G…
김영삼 한의학 박사미국에서 서양의학과 동양의학의 장점을 결합한 통합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깊이 있는 학문적 배경과 독자적인 치료…
대한민국 문인화 대전 초대 작가 정산 박승수 씨가 매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세리토스 소망교회(19319 Carmenita Rd…
미주 국선도 연합회(대표 김창옥)는 오는 28일(일) 오후 2-4시 라팔마시 5414 La Palma Ave.에서 미주국선도 30주년을 기념하…
LA 북쪽 신도시 발렌시아. 한인 인구가 본격적으로 늘던 2000년대 중반만 해도 이곳은 한국어 교육의 불모지였다.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도 정…
일사회(회장 박철웅)는 월례 정기모임을 지난 16일 LA 용수산에서 갖고 조지아 현대-LG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한국인 구금 사태…
LA 한국문화원은 영화 ‘가족의 탄생’ ‘만추’ 등으로 잘 알려진 김태용 감독을 초청해 오는 28일부터 사흘간 가디나 극장과 채프만대, 그리고…
재미한의사협회(회장 데이빗 이)의 제55차 학술세미나가 지난 13~14일 협회 교육센터에서 미주 각 지역 한의사들과 임상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
김응화 무용단과 노정애의 고운춤 무용단이 지난 14일 LA 포드극장에서 합동 공연 ‘한가위’를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LA 필이 주관하는 ‘포…
연방이민당국의 무차별적인 이민 단속이 끊이지 않으면서 뉴욕시 이민자 가정들 사이에는 체포 또는 추방에 대한 공포로 가정폭력 신고나 병원방문 마…
이정실 큐레이터(가운데)와 전시 참여 작가인 차진호(왼쪽), 오민선 작가가 내달 3일 개막될 전시회 포스터와 차학경이 쓴 ‘Dictte’ 책을…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금리 동결을 이어가던 연방준비제도(Fed·연준·미 중앙은행)가 17일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민족 반만년의 전성기를 오래 유지 보존하는 방법: "다른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입에 올리고 정치와 법령을 망령되이 시비하는 것을 나(정명공주)는 가장 싫어한다 나의 자손들이 차라리 죽을지언정 경박하게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각자 자기 앞가림이나 제대로 하는 것이 민족과 가문과 나의 영광을 오래 지속하는 방법. 송시열 왈 "정명공주는 부인의 존귀함에 걸맞게 겸손하고 공손하며 어질고 후덕해 오복을 향유했다." 02-12-2020 11:24:13 (PST)
좋은 글입니다. 스스로의 모자라는 점을 알아야 고칠수 있습니다. 조선민족은 다른 인종과는 별도로 하늘이 내린 특별한 종족으로써 독자적으로 발전한 민족이라는 김일성파의 주장 등 현실과는 동떨어진 인식이 상황을 더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나 미국에서나 모이기만 하면 갈등과 분열이 일어나고, 즉흥적 감정적인 판단에 쉽게 휩쓸리는 현실을 반성해야 할 것입니다.
사람들의 특성상 힘 센 자에겐 어쩔수없이 약해지는것, 대한민국은 남북이통일없이 남 눈치 안보고 당당하게 할말 다하며 살수있는자신감 당당함 이결여되기 마련 제발 쌈박질 정은이 욕 그만하고 친구로 이웃으로 자주 오고가다보면 서로가 서로를 알수있고 그렇게 통일도 될수있는것 그렇지 아니하고 통일 말 만 하면 신경 곤두세워 끌어내리기 바뿐 그 청개구리 맘이 있는한 힘센 미쿡에 의지할려는 그런 연약 한맘이 있는한 우린 영원한 조공 남 머슴살이 하는것 같은 처지외엔 더 바랄게 없을줄로압니다. 통일은 대박입니다 너도나도 다음세대엔 큰 자랑거리이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