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건강하게 즐기는 법, 여기 다 있다!
현대인에게 빠져서는 안될 기호식품, 뭔지 아시나요?
바로 맛도 향도 풍부한 '커피'입니다.
미국에선 커피가 일상인 만큼
자주 또 쉽게 접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이 꼭 필요합니다!
한국에서도 커피사랑은 언제부턴가 엄청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년 소비량도 어마어마하며, 1인당 커피 소비량도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믹스커피가 만들어질 정도로 한국인의 커피사랑은 엄청나죠^^
요즘 집콕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이를 즐기기 위해 2백번이나 저어야 만들어진다는
달고나 커피 또한 유행이며, 집에서는 각종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커피, 어떻게하면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까요?
오늘은 커피 건강하게 즐기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커피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하루에 한잔 정도는 건강에 좋다고 이야기 할 만큼
건강하게 마시면 많은 이점이 있는 기호식품입니다.
이점이 많은 만큼 좋지 않은 점도 있는데요.
카페인이 과다하게 들어가 있어 일정량 이상 섭취한다면 수면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고,
당이 첨가된 다양한 커피들은 당뇨를 발생하거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커피는 향 그대로 원두 그 자체로 마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단맛을 가미하는 순간 건강하게 마시지 못하는게 바로 커피입니다.
설탕이나 시럽 등 당분을 커피에 가미하지 말고, 계피 등을 활용해 향을 더하여 마시면,
한층 풍부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풍부한 커피는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하게 마시는게
몸에 잘 흡수가 되고 좋습니다.
설탕을 넣지 않은 따뜻한 커피를 하루 한 잔 마셔준다면,
보다 커피 건강하게 즐기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디카페인 커피로 건강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가는 디카페인 커피를, 물을 좀 더 많이 첨가하여 연하게 마시면
연하고도 커피향이 풍부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의 하루 섭취량과 허용량을 확인하여 3~4잔 이하의 커피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커피보다는, 식사 후 가볍게 즐기는게 좋습니다.
카페인이 있는 커피를 공복에 마시다보면 각성효과가 있어 혈압이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커피 건강하게 즐기는 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빵이나 당분과 함께 섭취하기보다는, 커피 그 고유의 향과 맛을 즐기도록 노력하면서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커피섭취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현대인에게 절대적인 필수 기호식품인 커피!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오늘 소개해드린 건강과 직결되는 커피에 대한 정보 자세히 읽어보시고,
일상생활에서 커피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탁구를 좋아하는 한인들 많이 참가해 주세요”부에나팍에 있는 갈보리선교교회(담임목사 심상은)는 이번 주말인 12일(토) 오전 8시부터 세리토스…
시니어들을 위한 특별한 캠프가 열린다.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효사랑 선교회’(대표 김영찬)에서 운영하고 있는 ‘효 사랑 시니어 대학’…
오렌지 샌디에고 민주평통 협의회(회장 설증혁)는 오는 12일(토) 오후 3시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한인회관(9876 Garden Grov…
한미가정상담소 컴퓨터 스마트폰 수강생 모집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스마트폰을 포함한 컴퓨터 초급 및 중급과정을 모집한다. 중급반은 매…
오션사이드 샌 루이스 레이 벨리에 중·저 소득층을 위한 임대아파트 100채 재건축 허가 신청서가 시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엔시노의 에이지엠 …
50만 뉴욕 일원 한인사회를 대표하며 세계 속 한인사회의 위상을 드높여온 ‘코리안 퍼레이드’가 오는 10월4일 성대하게 펼쳐진다. 뉴욕한인회가…
공항 검색대(TSA)에서 이제 더 이상 신발을 벗을 필요가 없어졌다.2006년부터 미국의 모든 공항에서 신발을 벗고 검색대를 통과해야 했지만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