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헤드라인 6.9'20 LA시간]
인종차별금지와 경찰개혁을 세계적 시위이슈가 되게 한 조지 플로이드씨 장례식이 열리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아프리칸 어메리칸의 거친 삶을 46년 살다 숨이 끊긴 그의 죽음에 대해 세계가 시위를 하는데는 공통이슈가 있습니다.
이번 대사건으로 미국의 이상적이지 않은 현실이 확연하게 세계에 드러나자 미국의 동맹국은 난처해하고 라이벌은 ‘거봐라’ 하는 태도입니다. 심지어 북한도 미국을 비난합니다.
인종차별을 막기위한 경찰개혁은 기금지원중단에서 시작되야한다는 시위대의 주장이 강해지면서 민주당이 의회에서 관련 법안을 마련 중입니다.
그러나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는이 안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밝혔고, 다른 민주당 지도부는 로컬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위 도중 버팔로 경찰에게 밀쳐져 쓰러진 뒤 병원에 입원 중인 75세 남성에게 트럼프 대통령이 넘어진 게 조작극이라는 식의 음모론적 트윗을 해서 논란입니다.
금융권부터 스포츠계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야에서 인종차별을 없애기 위한 돈의 분배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점검하기 시작합니다.
미국은 2월에 이미 경기침체가 시작됐으나 빠르게 침체에서 빠져 나왔다는게 전문가 진단입니다
던킨 도너츠 2만 5천 명을 고용합니다.
다른 주에 비해 일찍 위 오프닝을 한 텍사스주는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컨트롤 하기 힘들 정도로 늘어납니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소프라노 ‘천상의 목소리’ 조수미의 ‘매드 포 러브(Mad For Love)’ 콘서트가 오는 13일 라스베가스 팜스 카지…
남가주호남향우회(회장 김재율)는 지난 7일 위티어 내로우 골프장에서‘고국 모범청소년 초청연수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
KAMA USA 실버모델협회(회장 백은경)는 지난 4일 독립기념일을 맞아 부에나팍 소재 랄프 클락 공원에서 회원들과 함께 야외 피크닉 행사를 …
이민자 권리와 커뮤니티 연대를 주제로 한 한인타운노동연대(KIWA) 페어가 오는 10일(목)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LA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병연 장로가 지난달 28일 별세했다. 향년 76세.서울대 공대를 졸업한 고인은 LA 한인타운에서 ‘작가의 …
50만 뉴욕 일원 한인사회를 대표하며 세계 속 한인사회의 위상을 드높여온 ‘코리안 퍼레이드’가 오는 10월4일 성대하게 펼쳐진다. 뉴욕한인회가…
공항 검색대(TSA)에서 이제 더 이상 신발을 벗을 필요가 없어졌다.2006년부터 미국의 모든 공항에서 신발을 벗고 검색대를 통과해야 했지만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