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더위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날이 많아졌죠?
코로나 때문에 전세계적으로도 걱정이 많은 시기이기도 하고,
몰려오는 경제적, 정신적 부담감과 함께 더운 날씨에 지쳐
수면부족을 겪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ㅜㅜ
오늘은 이렇게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숙면을 위한 좋은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예로부터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죠^^
기본적으로 잠이 부족하게 되면
그에 따른 면역력 약화, 혈압상승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현실은 요즘 살아가면서 여러 걱정은 물론 각종 이유들로 인해
수면시간이 점차 줄어드는 것이 사실인 만큼
잠을 잘 때 기본적으로 숙면, 양질의 잠을 자는 것에 대한 욕구 역시 강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숙면을 위한 좋은 방법으로 수면음악, 수면파, 수면ASMR등이 성행을 하고 있으며
숙면을 위한 인테리어, 이불 등등 보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출을 마다하지 않는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건강기능식품과 수면보조음료, 수면 공간을 이용한 비즈니스,
또한 수면 보조기기 등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통해 도움을 받는 사람이 늘면서
이런 새로운 시장이 성행하게 되는 것인데, 아이템 구매 없이도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시도해보면 어떨까요?
먼저 자기 전, 약간의 꿀을 탄 우유 한잔을 마시고 잠을 청해보는 것입니다.
우유에는 마그네슘 및 칼륨 등등 긴장을 해소하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학적으로도 안정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게 하며,
잠을 잘 들게 하는 세로토닌의 주 성분 중
트립토판이라는 것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꿀을 타게 되면 잠을 자는 동안 혈당이 상승하기 때문에
깊은 잠에 빠져들 수 있으며 자는 동안
소비하는 에너지 역시 꿀이 채워주기 때문에
신체적으로도 충분한 수면에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자기 전 스마트폰은 멀리 떨어트려두고 신경을 쓰지 않아야 합니다.
잠을 자기 전, 최소한 30분 전에는 밝은 빛을 보지 않아야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전,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현대인들의 수면 패턴이 변경되고 부족해지는 이유도
자기 전 들여다보는 스마트폰 때문인데요,
다음날의 컨디션과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잠에 취하기 전 잠이 안오더라도
반드시 스마트폰은 떨어트려두고 자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숙면을 위한 좋은 방법은 고전적이더라도 블루라이트 빛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전자기기 등을 피해 뇌가 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는 것과
우유 등 숙면에 좋은 음료나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니
모두들 충분한 수면을 위해! 건강을 위해!
조금씩 노력해 보는건 어떨까요? ^^
“골프 즐기면서 차 세대 한인 리더 양성위한 토너먼트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한인 정치력 신장을 추구하는 비 영리 단체인 ‘OC한미 지도자 협회…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소재한 비 영리 단체인 ‘아카데미 미션 교실’(Academy Mission, 대표 김삼도 목사ㆍ사진)은 매주 화요일 오전…
자넷 누엔 OC 수퍼바이저와 ‘보이즈&걸스 클럽’ 등 로컬 커뮤니티 단체들은 오는 2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파운틴 밸리에 있…
어바인 경찰국은 은행에서 현금을 인출한 고객들을 미행해서 절도 행각을 벌인 3명의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지난 9일 발표했다.어바인 경찰국에 따르…
“탁구를 좋아하는 한인들 많이 참가해 주세요”부에나팍에 있는 갈보리선교교회(담임목사 심상은)는 이번 주말인 12일(토) 오전 8시부터 세리토스…
“과거를 잊으면 현재를 알 수 없습니다. 이번 행사가 우리 모두의 기억과 정체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광복 80주년을 맞아…
라카냐다 고등학교의 AP 클래스 학생들이 미정 코나코브 교사의 안내로 LA 대한인국민회관을 방문해 미주 한인 독립운동 관련 역사를 공부하고 유…
시애틀의 대표적인 한인 차세대 가운데 한 명인 시애틀 대학 교수 줄리 강(사진) 박사가 시애틀 시의원에 도전한다. 강 박사는 현역인 캐시 무어…
한인커뮤니티재단(Korean American Commun ity Foundation·KACF)이 미 전역 한인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를 위한 2…
남가주 경기여고 동문회 산하 경운회 북클럽은 오는 12일(토) 오전 10시30분에 제2차 정기 모임을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번 모…
뉴욕한인봉사센터(KCS)가 뉴욕에 이어 뉴저지에서도 오는 9월부터 거동이 불편해 혼자서 식사가 어려운 한인 노인들을 위한 무료 가정배달 식사 …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의 인구가 20년만에 18만여명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발표된 ‘2024 카운티 인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