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가루가 날리는 낙후된 동네에서 고층 아파트와 복합 쇼핑몰과 문화 단지 건설로 연일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동네, 수색동.
철거민들의 눈물과 한숨으로 어두웠던 동네에서 서울의 새로운 혁신을 향한 심장으로 발돋움하려 몸부림치고 있는 동네, 수색동.
역지사지 두 번째 주인공은 바로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입니다.
#역사를알아야 #부동산이보인다 #수색동
■부동산을 사야 돈을 번다는 건 알지만…도대체 어디를 사야 “잘 샀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요? 끊임없는 정부의 규제와 발빠른 시장의 움직임에 오늘도 하루에 몇 번씩 마음이 왔다~갔다~하는 우리들. 조금 더 진중하고 차분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살고 싶은 동네에 대해 완벽히 아는 것 뿐이겠죠? 역사를 모르고 부동산을 논할 수 없다! ‘역지사지(歷地史知)’와 함께해요!
*팟빵 '히-스테이트 | 역사 덕후의 부동산 버킷리스트'에서도 들어보실 수 있어요!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권리 증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온 대표적 비영리단체 한미특수교육센터(이하 KASEC·소장 로…
재미대한체육회(회장 정주현)는 지난달 30일 라스베가스 골드코스트 호텔에서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고, 미주체전 결과 보고, 2025년도 상반기…
남가주 밀알선교단이 지난달 27일 ‘브라이언 & 아이리스 나 재단’의 후원으로 ‘어드벤처 아가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17…
삼광초등 정기 동문회16일 가디나 황장군 식당서울 용산구 후암동 소재 삼광초등학교 남가주동문회(회장 최흠규)의 3분기 정기 동문회가 16일(화…
남가주 교육계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한인 교장이 미 전역 아시안 아메리칸 교육행정가협회(CAAPLE) LA 카운티 지역 디렉터로 선출돼 주목되고…
▶한국정부, 구금 한국인 석방협상 마무리⋯곧 전세기로 귀국길4일 조지아주 현대차-LG 에너지솔루션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미 이민 …
버지니아 주민 52%가 식료품 구입에 재정적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비영리 단체 No Kid Hungry Virginia가 체인지 …
조지아주 이민당국 구금시설의 한국인 근로자들과 관련해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장관이 대부분 출국 명령을 무시한 이유로 구금됐으며 ‘몇몇’은 범죄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