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승리 연설… 당파 넘어 협치 강조
▶ 통합·치유 역설, 코로나·인종문제 등 중점

조 바이든(왼쪽)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7일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승리 연설을 한 뒤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함께 청중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로이터]

미셸 박 48지구 후보

영 김 39지구 후보

최석호 의원
![[OC한인사회 5대 뉴스] 부에나팍 인근 프리웨이 ‘코리아타운’ 사인판 세워 [OC한인사회 5대 뉴스] 부에나팍 인근 프리웨이 ‘코리아타운’ 사인판 세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30/20251230203441695.jpg)
올 한해는 여러 가지 힘든 일들이 많았지만 성과도 있었다. 부에나팍 비치길 일부가 코리아타운으로 명명된 것에 이어서 인근 프리웨이에 사인판이 …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슬로건으로 상황극, 유언장 작성법 등을 통해 체계적인 임종 준비의 중요성을 교민들에게 교육 및 홍보해온 소망…
2026년 새해를 맞아 샌디에고와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서 주민들의 일상과 직결되는 각종 법규와 제도가 새롭게 시행되거나 강화된다. 최저임금 인…
맑고 순진무구무욕(純眞無垢無欲)한 동심처럼 온세상에 평화 가득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한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지난 25일 성탄절에 샌디에고 …
오늘 오후 6시 이후 광역교통시스템(MTS)의 모든 버스와 트롤리 노선, 그리고 북부카운티 지역의 코스터 및 스프린트와 브리즈 버스를 무료로 …
![[인터뷰-문경환 한인회장] “캔자스, 이민자들에 제2의 기회의 땅” [인터뷰-문경환 한인회장] “캔자스, 이민자들에 제2의 기회의 땅”](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30/20251230204901695.jpg)
“캔자스시티는 삶의 속도와 기회의 균형이 잘 맞는 도시입니다.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죠.”29일 본보를 방문한 문경환(61…

전·현직 민주평통자문위원들의 모임인 일사회(회장 박철웅)는 지난 16일 용수산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
LA 평통(회장 장병우) 통일전략분과(위원장 이정현)는 지난 27일 형제갈비에서 상견례 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서는 위원 간 교류를…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김재율 목사·이하 교협)가 새해를 맞아 ‘새해 오찬기도회 및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1월1…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회장 박요한)가 지난 18일 시티 뱅큇 홀에서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혜숙, 장준구, 이형숙, 이하…



![[알림]](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30/20251230214437695.jpg)
























정숙희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1994년 처음 등장해 지난 31년간 뉴욕시 전철과 버스 승차권으로 쓰인 메트로카드가 31일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더 이상 메트로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노랭원숭이들아 잘들어라 너거들이존경하고경애하는 지도자동지 또람뽀 각하께서 말씀하시길 유색 원숭이들은 지능지수가 낮아서 자길 잘투표하지안는다고했다 그리고 앞에서는 쟝깨국제재한다고하고 두ㅣㅅ구멍으로 쟝개계좌만들어 수출입해서 소득세수만불을 쟝깨국에 상납했다 깨달어라 노랭원숭이들아 그리고 미국어떤된데 부정투표를 쉽게할수있을것갗으냐 노랑원숭이들아 ㅋㅋㅋ
아직 당선이 법적으로 되지도 않았는데.좌파언론의 물타기에 노라나는 못도 모르고 떠드는 인간 들아.언론이 대통령당선 선포하는게 아니다.부정투표의증거가 많은데.철저히조사.잡아가더라
만일 이번 대선이 부정투표의 결과였라면... 반드시 밝혀야 한다. 그런데 정말 개표수의 발전과 결과가 이상하다. 비정상인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법적으로 바이든/해리슨이 아직 당선이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Wait to see the finalized outcome!
dpark. 전에 트럼프 지지자가 트럼프가 싫으면 미국을 떠나라고 이야기하던데, 바이든이 싫으면 미국을 떠나시는게 어쩔런지?? ㅋ
8684가 글을 지우고 사라지니 19970이 또 이짓을 하네. 참 언론의 자유 좋은 나라다. FBI는 이런 댓글 수사 안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