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원서 인증 반대 의원 속출…바이든 승리 결과는 못바꿀듯
▶ 지도부는 물론 의원간 균열 양상 “트럼프 퇴임후 관계형성 위한 내부투쟁” 해석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로이터=사진제공]

“부모들이 자녀 교육 시에 반드시 필요한 주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루어요”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코리안 커뮤니티 서비스 센터’(KCS, …

올드타이머들의 모임인‘오렌지 카운티 백인회’(회장 노명수 )는 지난 18일 가든그로브 두리댄스 스튜디오에서 송년회를 가졌다. 이날 송년잔치에는…
한인 커뮤니티에도 잘 알려져 있는 부에나팍 경찰국의 프랭크 누네스 국장이 29년간의 공직 생활을 마치고 은퇴했다.지난 1997년부터 부에나팍 …
한인회 회장 박상근라구나우즈 한인회는 최근 정기 이사회를 갖고 제17대 한인회 회장에 박상근 씨를 선출했다.한인회측은 “박상근 신임 회장은 전…
한인 발달 장애 가정을 위한 ‘커뮤니티 헬스 워커’(CHW)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오렌지카운티와 LA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한미특…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823695.jpg)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회장 박요한)가 지난 18일 시티 뱅큇 홀에서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혜숙, 장준구, 이형숙, 이하…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500695.jpg)
글렌도라 산악회(회장 임영빈)가 연말을 맞아 안재원 회원에게 창립 공로상을 수여하고 뜻깊은 연말모임을 가졌다. 글렌도라 산악회는 매주 토요일 …
버지니아주 시골의 한 비행장에 착륙한 경비행기에서 내린 개 13마리와 고양이 3마리는 어리둥절하거나 주변을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일부는 신나 …
경기도 안성향우회(회장 한효동)가 지난 28일 LA 작가의 집에서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는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
LA 한국문화원이 국립한글박물관과 공동으로 한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는 행사를 지난 22일부터 문화원 1층 상설 전시장에서 진행하고…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인태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1994년 처음 등장해 지난 31년간 뉴욕시 전철과 버스 승차권으로 쓰인 메트로카드가 31일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더 이상 메트로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메가 미꾸라지 한마리가 내가살고 우리가 살고 우리아이들이살 미쿡을 흑탕물로 만드는슬픈 부끄러운일을 만든 트를 아직도 지지 두둔하는 공화당 의원님들...허허참 이를어찌한다 자식들에게 식구들 친구 친지 주민들에게 그래도 할말이 있겠지요 입이 만개라도 열지못할텐데도 뻔뻔하고 어리석은 이들....ㅉㅉㅉ
1월6일 벌어질 미국판 봉숭아 학당 기대됩니다. 미국정치판의 민낯이 들어나는 순간이며 악인들의 악행이 의회에서 인증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Stay tune!!
트럼프 잘한다..공화당을 아주 갈기갈기 찢어 놓는구나..다시는 거대 야당이 못되게 하라...자존심도 없고 정치 의지도 없는것들...진실을 외면하는 종자들은 다 망해야 한다...트럼프 양.아.치근성에 목줄 끌려 다니면서 창피하지도 않냐?..정치 초짜인 노랑머리에게~~
GOP의 몰락이 트럼프때문에 이루어지는순간이다. 새로운 당의 출현은 시대가 부르는것인듯
트럼프는 특기를 또 발휘한다. 공화당을 둘로 쪼개서 자기편과 반대편을 만든 것이다. 늘 하던 수법이다. 둘로 나누면 상대를 공격하기 편해지기 때문이다. 나눈 후, 거짓말, 압력, 공갈, 협박으로 상대에게 깊은 상처를 남긴다. 진실이 중요하지 않다. 승리가 중요하다. 아비에게 배운 수법이다. 이것이 트럼프다. 그런데 이 수법이 결국에는 패배한다. 이유가 있다. 진실은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공화당을 다 모았어도 대선에서 패배했는데, 공화당을 둘로 또 쪼갰으니, 힘이 더 약화된 것을 잊는다. 큰그림을 못본다. 멍청한 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