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니어 대학 학생들이 봄학기, 가을학기 배운 음악 과목을 모아서 송년 축제를 마련했어요”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효사랑 선교회’(대표…

오렌지카운티 장로협의회는 오는 27일(토) 오후 4시 은혜한인교회(150 S. Brookhurst Rd.,)에서 제12대 회장 이사장 이취임식…
경찰관 집무 집행 방해로 보호감찰 중이던 한 남성이 지난 19일 파운틴 밸리 경찰국 로비에서 퇴거 명령을 거부하다 체포되는 과정에서 총기를 탈…
어바인에 기반을 둔 비영리 단체 ‘호프 센터 포 더 아츠’(HOPE Center for the Arts) 소속 예술가들이 내년 1월 12일부터…
지난 8월 풀러튼에 미주 첫 매장을 오픈한 한국의 대표 햄버거 브랜드‘롯데리아’(Lotteria)가 최근 연말을 맞아 소방국 본부를 방문해 소…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박일근 / 한국일보 수석논설위원
신상철 / 고려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
스티브 강 전 한인민주당협회 회장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미주지역회의(부의장 이재수)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내년도 활동 방향과 목표를 밝혔다. 이재수 부의장은 “미주지역회의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회장 김한일)는 지난 20일 한인회관에서 북가주 지역 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유승준이 한국에서 팽 당한 이유는......1) 한창 인기 있을때 군대 가겠다고 공공연하게 말해놓고 뒤에서 몰래 시민권 따서 들어오려다 걸림....2) 한국 성인남자들의 공공의 적......3) 한국 무비자로 갈수 있는데 굳이 비자를 받으려는 이유는 돈을 벌러 가는 의도가 있기때문 입니다, 저는 사람 볼줄 아는 눈이 조금 있는데 유승준 가만 보면 굉장히 야비해 보입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선한 해석도 다소 있긴 하지만 위선적인 태도가 팽배해 있고 어떤이들의 해석은 겉으론 애국을 외치고 속으론 외국에대한 동경과 질시의 발로라 하네요
저는 스티브 유를 잘 모르고, 그를 연예인으로서 좋아했던 적도 없고, 그의 품성이 순한 편은 아니라고 여겨는 지지만, 왜 그를 이렇게 차별하는 걸까요? 한국에 좀 가고 싶다는데 왜 차별합니까? 병역의무 회피를 위해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다? 말을 뒤집기는 했어도, 그게 그 수많은 세월을 입국조차 막는 근거가 됩니까? 그가 한국에 무슨 위해를 가했습니까?
첨엔 연민의 정도 느껴져 화이팅! 했는데 갈수록 태도에 회의적인 이유가 이제는 그만한 에너지와 집념으로 살던 곳에서 무언가 전념해야 하는 나이와 시기가 아닌가 보는데 고국의 연예 구도도 완전 딴판이 됬고 사람들의 정서도 스티브 유를 보듬으려는 측 보다 사람들의 없는 얘기까지 만들어 뜯어먹으려 달려드는 정신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구도인데 오히려 스트레스의 희생양으로 생을 마감할수도 있다는 걱정이 앞서는 것은 지금 고국의 정신구도를 기우하는 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조심스러운 전망 이네요
스티브 유 너는 미국시민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