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년시리즈 - 파노라마 2022 ⑦ 이태원 압사 참사
▶ 국가 시스템 ‘총체적 부실’, 정치권은 정쟁·갈등 재현

서울 용산구 녹사평역 광장에 마련된 10·29 이태원 참사 희생자 시민분향소를 지난 18일 찾은 희생자 가족이 영정을 보며 애도하고 있다. [연합]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가 미 전국에 태권도를 알리는 시범단을 창단했어요”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 사무총장 김진섭)는 태권도의 …

오렌지카운티 한미시니어 센터의 김가등 회장은 지난 18일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장모집 식당에서 가든그로브 시에 근무하는 제니 이 인사국장…
텔레트론이 가든그로브 매장에서 신제품 출시 세미나를 11월 21일(금) 11시에 개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한인 커뮤니티에 최초 공개…
가든그로브 시는 오는 28일(금)부터 12월 18일(목)까지 연말 샤핑 기간동안에 상가 활성화를 위해서 연례 ‘블랙 프라이데이 캠페인’(Bla…
“추수감사절을 맞이해서 실비치 레저월드에서 베트남 등 여러 민족을 초청해서 음악회 열어요”실비치 평강 교회(담임 김삼도 목사)는 오는 23일 …

이진영 감독은 이화여대 언론정보학/영상학과를 졸업하고 하와이로 이민왔다. 하와이 한국일보 기자, KBFD-TV 앵커 등으로 10년간 일하고 2…

본보 화요칼럼 필진으로 활동하고 있는 수필가 김영화씨가 한국디지털문인협회(회장 김종회)가 주최하는 제4회 한국디지털문학상 공모에서 로 대상을 …
화랑청소년재단(회장 샘 신)과 화랑인터내셔널(총재 박윤숙)이 주최·주관한 제21회 차세대 정체성 리더십 포럼이 지난 15일 LA 시청에서 20…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1회 도전! 한국역사퀴즈대회’가 지난 15일 부에나파크 하나교회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선착순 모…
미주박정희대통령기념사업회(회장 이재권)는 지난 14일 아로마 센터에서 박 대통령 탄신 108주년 기념 만찬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20/20251120161549695.jpg)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강민수 을지대 첨단학부 교수 한국인공지능학회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박연실 수필가
이동현 / 한국일보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주법원이나 로컬법원 주변에서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연방 당국의 이민자 단속에 제동이 걸렸다.연방법원 뉴욕북부지원은 지난 17일 연방법무부…

조지타운대 국제대학원의 한국정책클럽(KPC, 회장 문요한)은 지난 18일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대북특사를 역임했던 마크 램버트(Mark La…

샌프란시스코 한국 교육원(허혜정 원장)이 2025년 가을 학기에 처음 개설한 오프라인 한국어 과정 ‘한국어 1’이 오는 22일 성공적인 마무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와아 참사의 전모를 다 알고 계시는군요. 누가 만들었는지도 알고 경찰서장은 연락받고 아무행동도 않고 늦장출동한것도 아시는데 윤통한테 알리지 않았어요? 듣고도 자기일이 아니니 상관없다고 했나봅니다.
염병떤다 세월호로 재미 보던니 사고는 지네들이 만들어 놓고 대통령 핑계를 대고 잇네 용산경찰서 서장놈은 문재앙이 심어 놓은 호로새끼다 용상경찰 서장이 모든 책임을 지고 가옥가면 된다 연락 받고도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앗다 늦장 출동하고
개인이 교통사고 내게되면 개인의 책임이지만 보험회사에서 손실을 처리해주고, 병에걸려 죽는것과 길거리에서 얼어죽은것도 역시 개인이나 가족의 책임이라 나라에 책임을 묻는 똘아이가 있겄냐, 이태원참사는 이미 모듣 사람들이 알고있는 사실을 가지고 자꾸 어거지로 변명하려하면 국민의 매밖엔 없지
중동은 민주주의 국가가 아니니 그렇타치고 남미 어느 나라가 이와같은 참사가 있었는지 첨듣는 얘기네, 이태원에서 난 참사는 예상치 않은게 아닌 십만명 이상 모일것을 예상하고도 아무런 조치도 않은데 문제가 있는거란다.
아래 언급한 중동국가나 남미국가에서 비일비재하게 이러나는 사건에 대통이 물러난적이 있었는지, 아니면 그에 따른 보상을 우리나라같이 하는 나라가 있는지… 나가서 예상치 않게 사고로 죽은자들까지 책임을 지라… 김여사네 집안에선 돌아 다니다가 객사한 사람이나 운전하다 교통이 극심해서 사고사 나서 죽은사람이 없나보네. 그것도 나라의 책임 아닌가? 정부가 길거리에서 얼어죽던지 병에 걸려 죽어도 다 정부탓인가? 아주 좌익들이 돈에 미쳐서 더러운 정신상태로 자기 주장을 하고 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