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경쟁력 제고·아메리칸 드림 위해 분투할 것”
▶ 전현직 사법관리 100여명도 ‘검찰경력·총기규제’ 들어 지지
민주당의 대선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로이터]
대통령 선거를 약 두 달 앞두고 기업 최고경영자(CEO) 90여명과 사법당국 전현직 관리 100여명이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지지를 공식화했다.
6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90여개 기업의 전현직 최고경영자들은 공개서한을 통해 오는 11월 대선에서 해리스 부통령 지지한다고 밝혔다.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하는 경영인 중에는 미 프로 농구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 이자 억만장자 투자자인 마크 큐반, 21세기 폭스의 전 CEO인 제임스 머독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애플 창업자인 고(故) 스티브 잡스의 부인이자 에머슨 컬렉티브의 수장인 로렌 파월 잡스와 글로벌 제약회사 머크, 보험회사 애트나, 세계 1위 도메인 관리회사 고대디,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 블랙스톤과 스타벅스의 전직 CEO도 동참했다.
이들은 서한에서 해리스 후보가 미국의 경제를 계속 강화하고 민주주의를 수호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들은 "해리스 후보는 미국 내 사업 투자를 촉진하고 미국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는 행동을 진전시킨 강력한 전력이 있다"고 썼다.
또 "해리스 후보는 법치와 안정, 견실한 사업환경을 지원하는 공정하고 예측할 수 있는 정책을 계속 진전시킬 것이며, 모든 미국인에게 아메리칸드림을 추구할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분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숨 가쁜 대선 레이스를 치르는 해리스 부통령은 신규 주택 구매자 지원, 주택 공급 확대, 대기업의 식품 가격 인상 규제 등에 초점을 맞춘 경제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또 해리스 부통령은 법인세율도 21%에서 28%로 인상하기로 했는데, 주요 노동 단체들이 이를 지지했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최근 뉴욕경제클럽 연설에서 법인세율을 15%로 인하하겠다고 밝혔고, 연방정부 전체의 재정 및 성과에 대한 감사 수행의 책임자로 억만장자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를 임명하겠다고 밝혔다.
또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공 부지에 대규모 주택 건설을 허용하고 에너지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규제 철폐를 위해 국가 긴급사태를 선포할 것이라는 계획도 공개했다.
골드만삭스는 이번 주 보고서를 통해 만약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하면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 인상과 엄격해진 이민 정책으로 내년 국내총생산(GDP)에 타격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해리스 부통령이 당선될 경우 미국의 고용 시장 강세와 함께 투자와 성장 측면에서 GDP가 소폭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날 미국 법집행기관 전현직 관리 100여명도 해리스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해리스 부통령의 검찰총장 경력과 총기 폭력 단속 의지를 높게 평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이들은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법집행기관 예산 삭감 공약과 범죄 전력, 2021년 미 의회 장악 사태 기소자 사면 약속 등을 비판했다.
이들은 "트럼프는 사법당국과 법치를 존중하지 않는 모습을 반복적으로 보였다"며 "그는 사법 당국과 미국인 모두를 위험에 빠뜨리는 무질서를 조성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또람뿌를 찍을 위인들은 딱 3 부류: 1) 저학력 저인컴 백인 레드넥들 2) 개신교인들 3) 유색인종이면서도 백인들이 더 나은 인종이라 인정하고 그들 밑에서 고개 수그리며 조용히 살고픈 이들. 딱 요 3부류...
내가 살인하고 범죄를.저지르는게.다.도람통이나 누구의 탓이고 그 사람만 제거하면 다ㅜ해결됀다는 괴변이 지금 민조옷땅안에서ㅜ통하고ㅠ있으니..이건 집단 정신병이다...미쿡인구의.최소한 반이상이.다.정신병자덜이고 범죄자덜이고 사탄숭배자덜이다....미쿡은 핵폭탄으로 사라져야하는 나라같다....마약쟁이가 무슨일이.있던 마약구하려 범죄를 저지르는것처럼 미쿡도 범죄를 저질러야하니 이걸 막는 방법은 깜빵에.보내든지 죽이든지...
민조옷땅인간덜이 살인이나 마약하는걸 테레비에ㅡ생중계해도 당선돨거다...깜빵에서 종신형받은 범죄자덜도 민조옷땅안에서는 당선됄거다...미쿡은 범죄집단이고 궁민덜이.다 범죄자덜이다...이것덜은 사탄을 숭배하며ㅜ사탄을 위해서는 죽어도ㅠ영광이다...방이똥은 텔레비에 정기적으로ㅠ마약하고ㅠ나와서 큰소리치고 발광을 했다...하리수는 술주정을 대놓고 텔레비에서 한다...그래도 표와 돈을 마구 받았다...그.핑계는 도람통이.싫다고...도람통이ㅡ싫어서 마약하고ㅠ술마시고...선거조작해야하고...이건 정상적인 사람돌이ㅡ아니다....
어차피 부정선거랄거니 여론조사따위는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