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라틴 파르페
붉은 건포도+흰 파나코타+블루베리
성조기 연상‘특별 디저트’로 마무리
주부들의 인기 생활매거진 ‘마사 스튜어트 리빙’ 7월호는 독립기념일 느낌이 물씬 풍기는 디저트로 붉은 건포도 젤라틴과 하얀 파나코타에 블루베리를 얹어 성조기를 연상시키는 특별 디저트를 소개했다. 아무래도 손이 좀 가지만 만들어놓으면 손님들의 환호와 칭찬은 따 놓은 당상이다.
▲재료(12인분)
<붉은 레이어드> 붉은 건포도 4 1/2파운드, 설탕 3컵, 무향 젤라틴 3봉지(6 3/4 작은술)
<흰 레이어드> 무향 젤라틴 2봉지(4 1/2 작은술), 우유(Whole Milk) 3 1/2컵, 헤비크림 1컵, 설탕 3/4컵
<데코레이션> 블루베리 1 1/2파운드, 꼭지 달린 건포도 2온스
▲만들기
<붉은 레이어드-건포도 젤라틴> 커다란 소스 팬에 붉은 건포도와 설탕을 넣고 끓인다.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면 불의 세기를 낮추고, 건포도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 10분간 저어가며 끓인다. 찬물 1/3컵을 작은 볼에 담고 젤라틴을 뿌린 뒤 5분간 둔다. 위의 건포도 믹스에 젤라틴을 넣은 뒤 5분간 저어주며 젤라틴을 녹인다. 고운 체에 거른 뒤 작은 볼에 담아 얼음물에 담근다. 스푼을 사용해 덩어리진 부분은 건져낸다. 얼음물에서 뺀 뒤 저어주며 식힌다. 8~10온스의 유리컵 12잔에 3/4 큰술씩 덜어 담는다. 나머지 젤라틴은 따로 두고, 유리잔에 담긴 젤라틴은 냉장고에 1시간 넣어 완전히 굳힌다.
<하얀 레이어드-파나코타> 찬물 1/3컵을 작은 볼에 담은 뒤 젤라틴을 뿌리고 5분간 둔다. 중간크기 소스팬에 우유와 크림, 설탕을 넣고 가열한 뒤 끓기 직전에 불을 줄이고 위의 젤라틴을 붓는다. 젤라틴이 잘 녹게끔 5분간 저어주며 끓인다. 고운 체에 걸러 얼음물에 담가놓은 작은 볼에 담는다. 얼음물에서 뺀 뒤 잘 저어주면서 식힌다.
<완성하기> 건포도 젤라틴을 미리 담았던 유리잔의 붉은 레이어드 위에 파나코타 3/4큰술을 얹고 냉장고에 1시간 넣어 완전히 굳힌다. 같은 방식으로 건포도 젤라틴과 파나코타를 번갈아 가며 얹고 냉장고에서 굳힌다. 맨 윗 부분을 블루베리와 붉은 건포도로 장식해 서브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