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MRI만 4,000불 vs MRI.CT.항공료.관광 4,000불 韓
■‘메디칼 투어’상품 판매중인 여행사
한스관광 703-658-1717, 800-963-4267
샤프여행사 703-941-2323, 301-933-2929
탑 여행사 410-480-0100, 301-933-3010
선 여행사 410-625-1717, 703-914-1717
방한을 앞둔 60대 김모 씨 부부는 요즘 들떠 있다. 3년만의 한국 나들이라 특별히 신날 것도 없지만 이번에는 남다르다. 그 이유는 서울에서 처음으로 건강 검진을 받기로 했기 때문이다.
얼마 전 항공권 구입을 위해 모 여행사에 들른 김씨 부부는 대형병원에서 저렴한 가격에 종합 정밀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의료 프로그램이 있는 걸 알고 바로 예약을 했다.
김씨는 “사실 보험은 있지만 미국서 병원 찾아가기가 쉽지 않다”며 “평소 검진 받을 엄두도 못 내다가 한국 다니러 가는 길에 편리하게 건강검진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예약을 했다”고 말했다.
모국 방문과 연계한 건강종합검진 프로그램이 소리 소문 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올 들어 본격화된 이른바 메디칼 투어는 한스, 샤프, 탑, 선 등 여행사들이 한국의 대형병원과 연계해 운용하고 있다. 또 북버지니아 한인회는 영동세브란스병원과 협력해 1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모국방문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일반 검사 및 안과, 청력, 흉부, 심전도, 갑상선, 대장암 검사등 주요 장기의 기능진단 및 성인병 예방을 목적으로 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 기본검진과 더불어 전문 분야별 교수진의 세심한 자문 진료와 CT 촬영 및 MRI PET 검사 등 정밀 검진과 주요 암들에 대한 정밀 검진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스 여행사는 강남 세브란스 병원과 연결, 저렴하고 편리한 종합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탑과 선은 차병원 , 인하대, 강남세브란스 등 전문병원과 연계한 예약 서비스를, 샤프여행사는 인하대병원과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았다.
이처럼 메디칼 투어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보다 저렴한 검진 가격을 들 수 있다. 가령 미국에서는 척추 MRI 촬영에만 3천-4천 달러가 들지만 한국에서는 최첨단 CT 및 MRI 촬영에다 항공료를 포함한 가격이 3천-4천 달러에 불과하다.
여행사들에 따르면 한미간 의료비용은 약 10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미리 예약하고 빠른 시일 내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이 병원 저 병원 옮겨 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검진을 받는 점, 1-2주 사이에 정확하고 빠른 결과를 알 수 있다는 점, 훌륭한 환경에서 편안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는다는 점, 전문의사와 본인의 건강에 대해 한국어로 자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등도 한국행 검진의 장점으로 꼽힌다.
조앤 한 한스여행사 대표는 “사실 보험이 있어도 미국에선 전문 용어도 알아들기 힘들고 분야별로 이 병원 저 병원 찾아다녀야 하기에 병원 찾기가 어렵다”며 “그러다보니 자기도 모르게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기에 이번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행사들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들에는 항공가 할인 등 특별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또 한스여행사는 19일(화) 저녁 7시 한국일보 문화센터에서 강남 세브란스병원 원장이 직접 참석한 설명회를 갖는다.
<이종국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