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메디케어 가입 변경시간이 벌써 한 달이 지나고 앞으로 약 20일 정도밖엔 남아 있지 않다.
파트 C HMO는 A와 B 소지자가 자격자인데 가입등록 시기를 놓치면 일 년을 다시 기다려야 된다. 수호천사보험의 시니어 전문가 구영순 에이전트는 LA 시온마켙 수호천사보험 상담부스에서 일 대 일 개인 상담과 가입을 오는 12월 7일까지 무료로 도와 드리고 있다.
복잡한 메디케어 A, B, C, D를 자세하고, 쉽게 정리하여 개인 상담을 통하여 본인의 건강과 재정적 상태를 분석해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메디케어는 65세 이상의 영주권자 또는 시민권자로서 10년(40점) 이상 사회보장세금 납부자와 그 배우자에게 주어지는 연방정부 건강보험이다. 신청기간은 생일 전후 3개월로서 소설 시큐리티 오피스에 본인이 직접 가서 신청하면 된다. 또는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하러 갈때는 각종 ID를 지참하고, 가족정보를 메모하여 가면 많은 도움이 된다. 즉, 메디케어는 선택 사항이다. 저절로 자동으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신청시기를 놓치면 벌금이 부과되고, 혜택자격이 되는 사람이 신청을 하지 않아도 벌금이 부과되니 주의해야 한다.
반면 메디칼(메디케이드)는 연령, 세금납부(40점)과 상관없이 주정부에서 주어지는, 재산이 거의 없는 또는 전혀 없는 저소득층에 대한 병원 및 의료비용 제공 프로그램이다. 메디칼 가입 및 수혜자 규정에 대한 규정은 각 주에서 자체적으로 규정하고 메디케어에서 커버되지 않는 의료비용을 커버한다. 대부분 처방약 보험과 파트 B 월 보험료가 제공된다. 그외 메디케어만 소지한 연장자 중 생활은 어려운데 메디칼을 받지 못하고 있으면 처방약 보조프로그램에 가입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요즈음은 메디칼과 메디케어를 둘 다 가지 가지고 있어도 좋은 의사그룹과 좋은 주치의 상담을 받아서 HMO 가입을 많이 하고 있으며 많은 혜택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즉 HMO에서는 의사그룹과 주치의 선택이 아주 중요하다.
메디케어가 의료혜택의 100%를 주지 않고 약 80%의 혜택만 주어지므로 나머지 부분은 보조보험이나 기타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 이때 그 나머지 부분을 파트 C, HMO로서 해결할 수 있다. 즉, 메디케어에서 받는 혜택 외에 덤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조건은 파트A와 B를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되고, 파트 C 플랜에 파트 D가 포함된 플랜도 있다. 일종의 우대 플랜으로서 파트 C는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플랜 선택은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하다.
주요혜택은 ▲보험료가 따로 없을수 도 있고 ▲입원/수술 때 많은 혜택을 제공받으며 ▲처방약보험 ▲각종 검사 ▲한방침술 ▲치과 ▲안경/검안 ▲보청기 ▲의사 진찰 ▲발기부전 처방약 ▲당뇨 관련 의약품 및 기구 ▲교통편 제공 ▲해외여행 응급혜택 ▲헬쓰클럽 회원권 ▲가정간호 등의 혜택이 있다.
그리고 메디케어와 메디칼 둘 다 가지고 있지만 최근 양로보건센터에서 서비스를 받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는 메디케어 파트 C, HMO의 SNP 플랜에 가입하면 계속해서 양로보건센터 (CBAS)를 이용할 수 있다.
LA 시온마켓의 무료 상담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전화 예약도 환영한다.
문의: 구영순 에이전트 (213)595-4700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