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이후 꾸준한 이용객 증가로 인기를 끌고 있는 OC페어 전용버스인 ‘OC 익스프레스’가 운행을 시작했다.
주차난과 비싼 주차비를 낼 필요 없이 정거장 근처에 차를 세우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OC익스프레스’는 금요일을 제외한 토,일 오전 11시 부터 자정까지 운행, 왕복 요금 4달러 지불시 페어 입장권을 3달러에 구매 가능하다. 방문객들은 이 버스를 이용하면 입장료를 최대 9달러까지 아낄 수 있다. 60세 이상 노인의 경우 편도 요금이 75센트, 부모와 동승한 5세 이하 아동은 무료다.
페어 익스프레스 탑승 장소는 총 9곳으로 ▲애나하임리저널교통센터(2626 E Katella) ▲ 애나하임캐년메트로링크역(1039 N Pacificenter) ▲풀러튼팍앤라이드(3000 W. Orangethorpe Ave)▲ 헌팅턴비치골든웨스트교통센터(7301 Center Ave) ▲어바인메트로링크역(15215
Barranca Pkwy)▲라구나힐즈교통센터(24282 Calle de los Caballeros) ▲더빌리지앳오렌지(1500 E Village Way)▲더디폿엣샌타애나(1000 E. Santa Ana Blvd) ▲샌후안카피스트라노주니페로세라팍앤라이드(5번프리웨이와 주니페로 세레라로드 인근)다.
한편 OC교통국 관계자는 버스 노선 감축에 따라 지난 몇 년과 달리 금요일 운행이 없어졌으며 이용객이 많은 주말에 집중해 페어전용 노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통국에 따르면 페어개막 첫 주말 버스 이용객은 1만2,000명으로 지난 해 대비 17%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최병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