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라즈베리로 퓨레
복숭아 익히면 좋은 소스
팬케이크에 블루베리 어울려
여름
과일의
왕
수박은
어떤
과일과도
다른
향기와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여름 과일은 대부분 수명이 짧다. 어떤 베리는 아주 잠깐 열렸다가
바로 땅에 떨어지는 것도 있다. 다음의 다섯가지 과일은 어느 계절에나 살 수 있지만 제철인 여름에 특별히
맛있는 과일들이다. 파머스 마켓에서 눈에 띈다면 얼른 사서 금방 먹는 것이 좋겠다.
5위 라즈베리
베리 중에서 가장 기분 좋게 맛있는 산딸기는 신선할 때 먹기가 쉽지 않다. 마켓에서
싱싱한 것을 사와도 집에 와서 보면 벌써 뭉개지는 일도 잦다. 하지만 신선한 라즈베리 퓨레를 만들 수도
있고, 설탕을 뿌려 15분만 놔두면 훌륭한 케이크 타핑이
만들어진다. 또한 딸기와는 달리 요리해도 특유의 개성을 잃지 않기 때문에 좋은 가격으로 충분한 양을
샀을 경우 즉시 잼을 만들어둔다.
4위 복숭아
복숭아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손에 온통 묻고 끈적끈적해지지만 그게
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과일. 덜 익은 복숭아는 샐러드에 넣거나 익혀 먹어도 좋고, 버터와 향신료(페넬, 새프론, 세이지 등)를 넣고 프라이팬에서 몇 분 익히면 오리고기나 포크 찹, 햄에 얹어내는 훌륭한 소스가 된다. 익어서 부드러워지면 얼른 먹는게
최고. 날이 더우면 금방 곰팡이가 피니 주의한다.
3위 블루베리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유일한 여름 과일로서 산과 계곡, 자연과 야생에서도
찾기 쉬운 열매다. 단단하고 짙은 색과 밀도가 높은 블루베리는 팬케이크, 머핀, 시리얼과도 잘 어울리며 파이로 만들면 꿀맛이다.
2위 체리
체리는 아무도 나눠 먹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둥글고 단단한 열매를
깨물었을 때 입안 가득 퍼져나오는 즙과 과육, 그리고 씨의 존재는 무척이나 개인적인 미각을 일깨운다.
그해 첫 체리의 맛은 언제나 더 특별하다. 신맛이 나는 것은 구워서
파이나 과자를 만들어도 되고, 설탕과 바닐라 빈을 넣고 끓여서 얼려두고 소다와 각종 칵테일, 셔벗, 아이스크림의 베이스와 타핑으로 사용해도 환상적이다.
1위 수박
여름 과일의 왕이라 해도 좋을 것이다. 물이 많아서 씹는 맛이 없다고
할 사람도 있겠지만 수박의 맛은 어떤 과일과도 다른 향기와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큼직한 사이즈 때문에 파티에서는 언제나 빠질 수 없는 존재. 그냥
썰어내도 훌륭한 입가심용 후식이 되고, 펀치나 칵테일을 만들면 신선하고 독특한 맛과 향의 주스를 내어주며, 가스파초 여름 수프에 넣으면 별미를 맛볼 수 있다.
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대표 엘렌 안, 관장 김광호)는 65세 이상 시니어와 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형…
글로벌 아트 페어 ‘키아프 서울’ 솔로 전시회 작품.OC출신으로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단색화 작가로 알려져 있는 강현애 작가…
레이첼 김 상담사가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9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6차례에 걸쳐서 열린다.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 새로운 역사가 이루어졌다. 부에나팍 시가 공식적으로 코리아타운으로 명명에 이어서 인근 프리웨이에 코리아타운 사인판…
비 영리 기관인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관장 김광호)는 9월 4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KCS …
미주한국무용협회(회장 김응화)와 고은춤무용단(단장 노정애)이 주류사회를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 명절인 한가위를 소개하고 전통 문화 공연을 선보인…
“시니어센터가 품위 있는 노년생활의 터전이자 세대 간 교류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지난 7월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센터(…
한국 여성가족부 주최로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9일(한국시…
[센트럴 라이온스 제공]LA 센트럴 라이온스클럽(회장 조셉 김)은 지난 26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가정폭력과 신분 문제로 어려움을 …
대한민국 육군협회(회장 최만규)와 레돈도비치 미 재향군인회(회장 제시 리얼)은 노동절을 맞아 9월1일(월) 정오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레돈…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미 중서부 최대 도시인 시카고에서 장갑차까지 동원한 대규모 불법체류자 단속 작전을 펼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28일 …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DC와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주방위군까지 대거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DC 관광업계가 관광객이 크게 줄면서 큰 타격을…
캘리포니아 주상원 의회가 지난 25일 본회의에서 최석호 의원(가주 37지구)이 발의한 ‘소주데이’ 결의안(SCR 95)을 통과시킨 가운데 이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