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 만큼 가구 또한 심플하게 놓고 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심플하게 놓고 지내는 것도 좋지만 조금은 지루하게 느껴질수 있는 공간에 그림을 걸어 준다면 훨씬 세련되고 활동력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다양한 그림과 인테리어 Tip 을 소개하여 허전한 벽면에 액자 하나로 어떻게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집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곳에 벽이 있다면 좋은 기운을 부르는 그림을 걸어두는 것이 좋다. 현관에 거는 그림은 집의 첫 이미지를 좌우할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이기도 하다.
집안의 포인트가 될만한 컬러가 들어간 추상화를 걸어놓으면 집 전체의 분위기를 훨씬 고급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으며, 모던한 스타일의 집이라면 모던 인테리어의 주 컬러인 그레이톤에 베이지 ,또는 블랙 컬러가 들어간 색의 추상 작품으로 자연스럽게 포인트를 주어 현관이나 현관쪽 복도를 아트(art) 갤러리처럼 만들 수 있다.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패밀리룸(Family Room)의 경우는 요즘 누추럴(Neutral) 한 컬러의 인테리어를 많이 하는 추세로 다소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이런 공간에는 좀 따뜻한 컬러의 그림을 걸거나, 반대로 자유로운 선의 느낌과 감각적인 어느 정도 컬러감을 가진 진한 컬러의 그림으로 포인트를 주는것이 좋다.
리빙룸(Living Room)의 경우는 집안에서 예쁘게 꾸미고 싶은 공간중에 하나로서 가장 공을 들이게 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액자를 걸어야 할지 더 고민스럽기 마련이다.
거실은 보통 가로로 긴 소파 뒤 벽면에 액자를 설치하게 되는데 가로가 긴쪽 벽면이기 때문에 가로로 긴 직사각형 형태의 액자를 걸어주는 것이 편안함을 주며, 안정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명화작품들을 걸어주는 것도 좋으며, 액자 유무에 따라 앤틱하게, 때론 모던하게 꾸며줄 수 있다.
정말 모던한 스타일의 집이라면 가구의 컬러와 벽면의 컬러를 고려하여 어울리는 추상화 그림을 액자 틀이 없이 캔버스아트로 걸어주기만 해도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을 만들어 준다.
소파 뒤에 그림을 걸 때에는 그림이 소파에 너무 가깝지 않게, 혹은 천정에 너무 가깝지 않게 적당히 보기 좋은 중간 위치에 걸도록 하자.
그리고 가끔 침실이나 손님 방에 그림 하나로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조금 작은 사이즈의 그림으로 골라 여러점의 그림의 액자를 걸어주면 더욱 멋스럽고 센스 있는 인테리어로 바뀔 것이다. 집의 인테리어가 앤틱이나 클래식한 스타일이라면 그림의 액자 또한 그 공간에 어울리는 앤틱하고 클래식한 액자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문의 (323)737-7375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번민하는 이웃과 함께’라는 모토로 활동하고 있는 비 영리 기관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 전문 상담가들이 가정적 또는 개인적으로 문제…

부에나팍에 있는 갈보리선교교회(담임 심상은 목사)는 시니어들을 위한 ‘갈보리 소망 대학교’를 개설했다.이 소망 대학교는 매달 첫 째주 토요일 …
가든그로브 한인타운 한복판에 자리잡은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담임 토마스 이 신부)에서 모임을 갖고 있는 ‘은빛 대학’(이사장 김가등, 학장 …
“글쓰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서 태동한 ‘가든 문학회’(회장 박하영)가 올해 새롭게 임원진을 구…
오렌지 카운티 한미 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는 오는 20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이 센터(9884 …

여성회복 공동체 어캄파니 월드와이드(대표 이경미·이하 AW)가 본보 주최 거북이마라톤을 계기로 주목받으며 지원 프로그램 강화에 나섰다. 가정폭…

“미군과 대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승인된 ‘한인 월남전 참전용사 보훈법(HR 336)’이 실제로 실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대한민국…
한국 세계예능교류협회(회장 구임수)의 학생 단원들이 LA를 방문해 다양한 전시회와 공연을 통해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는 한…
재미한인수의사회(KAVS)의 2026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지난 1일 부에나팍 경복궁 식당에서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
라디오서울(AM 1650)이 새봄과 함께 개최하는 인기 넘버원 라디오서울 골프 토너먼트가 오는 3월21일(토) 오전 11시부터 리버사이드 카운…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김인자 시인·수필가
조영헌 / 고려대 역사교육학과 교수
서정명 / 서울경제 논설위원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이명구 관세청장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헌정사상 내란 혐의를 받…

버지니아 남서부에 위치한 로녹대(Roanoke College)는 지난 13일 ‘김규식 한국학 센터’(Kim Kyusik Center for K…

쇼트트랙 김길리(성남시청)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여자 1,500m에서 우승하며 한국 선수단 첫 2관왕이 됐다.김길리는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베스트 진짜 그림 좋아하는데 저도 집에 인테리어를 하고 싶네요.
#베스트 밋밋한 벽에 생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