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1.24.2019 US]
하원의장 트럼프 이겨,
트럼프 지지율 최저,
전직 국토안보부 장관들의 경고,
네주엘라 미국 러시아,
중국경제 퇴조,
MAGA 모자 위협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 확실하게 지는 형태로 정적의 뜻을 따랐습니다.
대통령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뜻대로 국정연설을 연방정부 폐쇄가 끝난 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이유가 있습니다.
정부폐쇄 기간이 길어질수록 미국인들은 정부폐쇄가 멕시코 국경보다 훨씬 위험하다고 인식하면서 대통령의 지지도는 FOX TV 조사에서도 최악으로 내려갑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비서실장이었던 좐 켈리를 포함한 5명의 전 국토안보부 장관들이 연방정부 폐쇄를 끝내지 않으면 국가안보가 크게 위험하다고 경고한 편지를 대통령과 상, 하원에 보냈습니다.
봉급을 못받고 일하는 연방 공무원 가운데 후드뱅크에서 식료품을 지원받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그런데 상무장관은 공무원이 왜 프드뱅크에서 줄을 서서 음식을 타먹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의회에서 러시아 스켄들에 대해 조사받으려던 대통령의 전 개인 변호사는 대통령 측의 협박이 무서워서 청문회 출석을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빨간색의 일명 트럼프 야구모자를 남부연합기나 나찌상징보다 더 위협적으로 느껴진다는 여론이 형성됩니다.
중국의 40년 경제팽창이 끝나간다는 소리가 자주 들립니다.
인베스터스 비지니스 데일리는 사설에서 중국은 경제와 인구구조 등의 이유로 미국을 영원히 따라잡지 못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베네주엘라에 두 명의 대통령이 공존하게 됐습니다.
미국이 지지하는 야당의 자칭 대통령과 러시아가 지지하는 현 대통령입니다.
러시아는 미국에 베네주엘라에 군사개입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박굉정)와 한국 예비역기독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김현석 목사)는 한미재향군인회(이사장 윤피터), 미재향…
어바인 세종학당은 여름을 맞이해서 2가지 특별 무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세종학당 재단이 주관하는 ‘세종 문화 아카데…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오렌지카운티 한인회관(9876 Garden Grove.,)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1시까지 일반인과 시니어를…
오렌지 아카데미’는 7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6시까지 5주동안 플래센티아에 있는 오렌지 중앙 교회(102 S. Brad…
가든그로브 시와 가든그로브 커뮤니티 파운데이션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이스트게이트 공원(12001 St. Mark …
LA 한국문화원(원장 이해돈)은 ‘2025 K-팝 아카데미’를 7월28일(월)부터 8월15일(금)까지 미 3개 도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LA…
상담, 코칭, 의학, 영성을 통합한 독자적인 교육 철학을 지닌 GIFT 전인 코칭 전문학교가 지난달 28일‘관계 회복과 소통’을 주제로 한 특…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지난달 20일부터 7월2일까지 3회에 걸쳐 한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해질녘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
KFAM(한인가정상담소·소장 캐서린 염)은 지난달 16일부터 27일까지 한인 종교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한 ‘가정폭력 40시간 전문가 교육과정’을…
민족학교 청소년 풍물교실 중·고교생 대상 14일부터이민자 정치력 향상과 청년 리더 양성 등 활동을 하고 있는 민족학교(KRC)가 중·고교생을 …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보와 함께 새롭게 추진되는 이민 정책들로 인해, 최근 한인사회에서 시민권 신청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제 8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 준비위원회 모임이 지난 1일 오후 1시 30분에 샌프란시스코 시청…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연방정부의 폐쇄는 대통령과 국회모두 책임이 있지요. 민주주의 정치는 타협과 대화가 기본인데 전혀 대화도 탸협하려는 의지가 없이 자신들이 원한는것을 100% 얻으려는 자세는 독선과 아집이지요.하이스쿨아이들도 이보다는 민주적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