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video is about [갈비탕]]Beef Short Rib Soup(aka)Galbitang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대한민국 대표 국물음식 #뱃속을 든든히 채워주는 맛 #엄마의 사랑품은 갈비탕 한 그릇
재료[Ingredients]:
국갈비 1Kg beef short ribs
무우 2토막 Korean radish
양파[껍찔째] 1개 whole onion
파 1단 scallions
파뿌리 white part of scallions
마늘 7-8톨cloves of garlic
생각 1쪽 a knob of ginger
정종 3 Tbsp cooking wine
국간장 2 Tbsp soup soy sauce[aka]guk-ganjang
소금 salt / 후추가루 black pepper
당면 starch noodles[aka]dangmyeon
1]갈비를 찬물에 담가 2시간 핏물빼기
2]끓는 물에 정종넣고 10분 데친다
3]찬물에 깨끗이 씻어 냄비에 물[갈비의 3베] 붓고 야채+갈비 넣어 센불에 30분 끓인다
4]30분 후 야채는 건져내고 갈비만 중불에 다시 30분 끓인다
5]갈비가 충분히 익혀지면 건져내어 [국간장,정종, 찐마늘, 후추]넣어 살짝 밑간한다
6]삶은 당면과 함께 맛있게 먹는다
<유튜버 엄마가 딸에게>

소망소사이어티의 유분자 이사장(사진 왼쪽부터 5번째)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웰 빙’, ‘웰 다잉’을 모토로 활동하고 있…

한해 동안 교민 민원업무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LA 총영사관 샌디에고순회영사업무팀과 한인회 봉사자들이 상호 업무 협조에 감사하며, 송년 오찬을…
시청사로 리모델링하려던 계획이 석면으로 무산되어 저소득 아파트 개발로 급선회한 애시 길 101번 재개발 프로젝트가 연방 보조금확보로 탄력을 받…
어바인 세종학당과 한미센터(KAC)가 지난 19일(금) ‘케이 팝 디몬 헌터스 패밀리 펀 크래프트 파티’(K-pop Demon Hunters …
1995년도 샌디에고 한인회장을 역임했던 정창화 씨가 지난 10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4세. 고인은 1980년 도미해 태권도 도장을 운…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임지영 (주)즐거운 예감 한점 갤러리 대표
이영창 / 한국일보 기자
조환동 / 편집기획국장·경제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정재민 KAIST 문술미래전략 대학원 교수
김영화 수필가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올 한해동안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에서 연방 이민당국에 체포된 사람이 1만명이 훌쩍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미 전국적으로는 22만명…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진짜 집밥이네. 맛나 보이네요
갈비탕 영상 너무 멋있게 잘 찍으셔서 넘 먹고 싶네요 파 듬뿍 넣어서 깎두기와 같이 먹으면 밥 한공기 뚝딱 이지요~~~ 시원한 무우 그리고 당면의 맛 거기에 떡꾹떡을 넣어도 맛있을것 같네요 오늘 저녁은 갈비탕 으로 결정 했습니다 ^^
와 정말 맛나보이네요. 집에서 만든 갈비탕.. 먹음직 하네요. 사랑과 정성이 듬뿍..
맛있겠다 ㅋㅋㅋㅋ
갈비탕 만드는게 그리 어려운건 아니네요. 대신 정성이 한 가득 들어가네요.ㅎㅎㅎㅎ 어머니 레시피로 저도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