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회가 매년 6월 19일을 ‘한인 시민 참여의 날’이라 명명하는 기념일로 정하고 내달 LA 시의회에 정식 기념일로 요청하여 한인타운을 한인들의 힘으로 지켜낸 일을 기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해 LA 한인타운의 절반에 해당하는 구역이 방글라데시 주민 의회 구역으로 분리되는 안건이 상정되어 이에 대한 투표가 2018년 6월 19일,에 열렸습니다.
당시 한인 사회 모두가 총력을 기울여 투표에 참여한 결과, 반대 98.5% 찬성 1.5% 비율의 압도적인 승리가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역사상 전례 없는 결집을 보여준 한인 사회의 이러한 모습은 미 주류사회에도 큰 주목을 받았으며, 이뿐만 아니라 한인들 스스로에게도 투표의 중요성, 바로 정치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사건이었습니다.
LA 한인회는 6월 19일 이 날이 단순한 기념일이 아닌 앞으로도 참여의식을 잊지 않고, 차세대들에게도 전승하는 일로 만들겠다며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와 더불어 타운 분리안 선거의 시발점이 되었던 윌셔 주민의회 역할을 재정립하겠다는 방침과 함게 12지구 시의원 선거에 한인 시의원을 추가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촬영: 미주한국일보 한국TV 안솔빈, 신유정
편집: 미주한국일보 한국TV 안솔빈

“시니어 대학 학생들이 봄학기, 가을학기 배운 음악 과목을 모아서 송년 축제를 마련했어요”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효사랑 선교회’(대표…

오렌지카운티 장로협의회는 오는 27일(토) 오후 4시 은혜한인교회(150 S. Brookhurst Rd.,)에서 제12대 회장 이사장 이취임식…
경찰관 집무 집행 방해로 보호감찰 중이던 한 남성이 지난 19일 파운틴 밸리 경찰국 로비에서 퇴거 명령을 거부하다 체포되는 과정에서 총기를 탈…
어바인에 기반을 둔 비영리 단체 ‘호프 센터 포 더 아츠’(HOPE Center for the Arts) 소속 예술가들이 내년 1월 12일부터…
지난 8월 풀러튼에 미주 첫 매장을 오픈한 한국의 대표 햄버거 브랜드‘롯데리아’(Lotteria)가 최근 연말을 맞아 소방국 본부를 방문해 소…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박일근 / 한국일보 수석논설위원
신상철 / 고려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
스티브 강 전 한인민주당협회 회장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미주지역회의(부의장 이재수)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내년도 활동 방향과 목표를 밝혔다. 이재수 부의장은 “미주지역회의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회장 김한일)는 지난 20일 한인회관에서 북가주 지역 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