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없인 못살아~
계란후라이로도 먹고, 스크램블로도 먹고
계란말이로도 먹고~ 너무나 맛있는 달걀!
달걀은 내용물 뿐만 아니라
껍질까지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요!
화분에 달걀껍질을 두면
영양소가 공급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 외에도 여러 방법으로 달걀 껍질이
활용될 수 있다고 해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에게 좋은 식품인 계란!
음식물로 분류되지 않고 쓰레기로 분리되며, 당연하게 버리게 되는 달걀 껍질이 의외로 실생활에 유용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1. 달걀 껍질 활용법 - 신 김치
-신 맛이 강한 김치에 달걀 껍질을 넣게 되면 달걀 껍질의 탄산칼슘이 김치 속 산성 성분을 중화시켜줍니다.
꿀tip: 달걀 껍질은 깨끗하게 씻은 후 햇볕에 건조하여 잡균이 제거된 달걀껍질을 사용해야한다.
2. 달걀 껍질 활용법 - 설거지
-양파망에 달걀껍질을 넣은 뒤 철 수세미 대용으로 사용하면 세제를 쓰지 않아도 그릇의 찌든 때가 깨끗이 제거된다.
꿀Tip: 잘게 부순 달걀 껍질과 물을 병에 넣고 흔들면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깔끔하게 세척 가능!
3. 달걀 껍질 활용법 - 팩
달걀 껍질을 잘게 부순 다음 달걀 흰자 1개와 섞어서 거품을 낸 뒤 얼굴에 팩으로 사용하면 각질 제거에 최고!
꿀tip:얼굴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잘게 부신 후 사용하는 거이 포인트!
4. 달걀 껍질 활용법 - 표백제
쉽게 빠지지않는 옷의 떼! 양파망에 달걀 껍질을 넣고 세탁을 하면 천연 표백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꿀Tip: 아래에 달걀 껍질을 깔아놓고 흰 빨래를 삶는다면 더욱 효과적!
5. 달걀 껍질 활용법 - 화분 영양제
화분을 많이 키우는 사람들의 고민인 부담스러운 영양제 가격! 더 이상 번거롭게 구매할 필요없이 잘 갈아놓은 껍질을 화분에 뿌리면
식물에게 많은 영양분을 제공한답니다.
꿀Tip: 달걀 껍질 안쪽의 흰 점막을 제거해야 벌레가 생기지 않아요!
[출처]
http://www.starnnews.com/news/index.html?no=366319
https://blog.naver.com/uuyouyou77/221445158603
오렌지카운티 지역의 전체 한인 유권자 수는 3만 6,068명으로 집계 되었다.가주 유권자 등록 현황을 조사하는 기관인 ‘폴리티컬 데이터’의 자…
임플란트가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한인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세리토스 근처에 위치한 ‘리디파인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50…
OC 시사토론회(대표 서명룡)는 금년 상반기 ‘한국 근현대사 쟁점 시리즈’ 에 이어 하반기에는 오는 10일(목) 오후 6시30분 격주로 11회…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박굉정)와 한국 예비역기독군인회 미남서부지회(회장 김현석 목사)는 한미재향군인회(이사장 윤피터), 미재향…
어바인 세종학당은 여름을 맞이해서 2가지 특별 무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세종학당 재단이 주관하는 ‘세종 문화 아카데…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