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민 일시중단 조치는 장기적 이민정책 일환”
▶ 백악관 선임고문 밝혀

“글쓰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서 태동한 ‘가든 문학회’(회장 박하영)가 올해 새롭게 임원진을 구…

오렌지 카운티 한미 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는 오는 20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이 센터(9884 …
비 영리 단체 ‘더 스토리’와 부에나팍에 있는 ‘가온 갤러리’는 지난 15일 이 갤러리에서 ‘오는 세대 격려’라는 주제로 찬양의 시간을 가졌다…
어바인 시는 그레이트 팍의 현재 및 향후 개발 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그레이트 팍 커뮤니티 회의에 주민들을 초대한다.이 행사는 오는 3월 2일 …
풀러튼 시는 최근 강한 바람과 폭우로 인해 재산 피해 신고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최우선 과제는 도로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라고…

라디오서울(AM 1650)이 새봄과 함께 개최하는 인기 넘버원 라디오서울 골프 토너먼트가 오는 3월21일(토) 오전 11시부터 리버사이드 카운…

고려대 남가주 교우회(회장 김진형)가 신년교례회 행사를 갖고 2025년 결산 및 2026년 예산을 인준하고 단체 명칭을 고려대 LA 교우회로 …
한국외대 남가주 동문회(회장 전정구)는 지난 12일 LA 가든스윗 호텔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 이사회를 열어 이사장에 이종석 동문, 부이사…
LA 평통(회장 장병우) 사회복지분과는 17일 코리아타운 양로보건센터를 찾아 설맞이 위로공연과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위원들은 어르신들께 설…
아케디아 소재 홈갤러리 알트 프로젝트(대표 김진형)가 LA 아트 위크 기간 중 베니스 비치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아트 페어 LA’에 참가해 한…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이명구 관세청장
서정명 서울경제 논설위원
이리나 수필가
이왕구 / 한국일보 논설위원
안경진 / 서울경제 바이오부 차장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에서 한인으로서 사상 첫 연방하원 입성을 노리는 척 박(한국명 박영철) 한인후원회가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기금모금 활동에 돌입…

버지니아주 의회에서 자동차세 폐지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버지니아주 자동차 소유주들이 미국에서 가장 무거운 자동차 세금 부담을 안고 있다…

한국의 대표 명절 설날을 맞아 실리콘밸리한국학교(교장 문난모)는 지난 14일 2026 설날잔치를 개최하고 전통 공연, 민속놀이 체험, 세배 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끝으로, 미국은 수십만 명의 인디안을 죽이고 세워진 나라이고 우리는 이민자라 불리우고 시민권 증서 한 장의 무게만큼 시민권자의 혜택을 받고 산다. 그 인디안 부족중의 한 사람이 아니라면 이 땅위에서 주인행세할 인간 없소. 피에 물들인 이 땅에서 그래도 한 번 살아보겠다고 가족 형제 고향 떠나서 밤낮으로 허덕이며 살고 있는 동포에게 똥파리 이민자 운운하는 것 멈추소. 미국을 이룬 자도 이민자이고 미국을 앞으로도 유지할 자도 이민자뿐이지요. 권리 있습니다. 의무 또한 있습니다. 별똥별의 똥파리 노릇 그만 하고 동포품으로 돌아오시오.
하루살이 똥파리들도 모여서 비비대고 사는데, 자연의 법칙이라고 누차 말하였것만 혼자 태어나서 혼자 사는 것처럼 살다 보니 인심이 각박해져서 그런지.... 똥파리틈에리도 들지 못한 질투심이라고 생각해 보지....영주권 시민권 빼고 민낯으로 사람향기 맡으며 살아보시지....
종종 자기는 이민자로서의 자격이 있고 임니자의 질이 어떻고 항변하는 부류를 보면.........향기가 나서 모여드는 게 똥파리인 줄 모르고 나비인 줄 알더라.
f9only 당신말대로라면 당신도 미국에 못들어왔네. 미국에 하나도 도움되는일을 못했으니. 백만불을 갖고 입국했겠나 아니면 아마존같은 회사를 차려 지업창출을 했나. 아니 당신뿐만이 아니라 트럼프의 조상 그 보다 더 거의 모든 백인들도 못들어왔겠네. 본토 유럽에서는 거의 알거지였던자들이 이민왔으니. 당신은 들어왔으니 이제는 문을 닫으라? 그 개떡같은 심뽀는 뭐냐?
원도사는 아이디가 도대체 몇개? 여러 사람인 척하는데 뭐하는거야 대체. 이러니 욕을 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