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망소사이어티의 유분자 이사장(사진 왼쪽부터 5번째)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웰 빙’, ‘웰 다잉’을 모토로 활동하고 있…

한해 동안 교민 민원업무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LA 총영사관 샌디에고순회영사업무팀과 한인회 봉사자들이 상호 업무 협조에 감사하며, 송년 오찬을…
시청사로 리모델링하려던 계획이 석면으로 무산되어 저소득 아파트 개발로 급선회한 애시 길 101번 재개발 프로젝트가 연방 보조금확보로 탄력을 받…
어바인 세종학당과 한미센터(KAC)가 지난 19일(금) ‘케이 팝 디몬 헌터스 패밀리 펀 크래프트 파티’(K-pop Demon Hunters …
1995년도 샌디에고 한인회장을 역임했던 정창화 씨가 지난 10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4세. 고인은 1980년 도미해 태권도 도장을 운…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임지영 (주)즐거운 예감 한점 갤러리 대표
이영창 / 한국일보 기자
조환동 / 편집기획국장·경제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정재민 KAIST 문술미래전략 대학원 교수
김영화 수필가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올 한해동안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에서 연방 이민당국에 체포된 사람이 1만명이 훌쩍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미 전국적으로는 22만명…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똘마니들의 문제는 올챙이 시절을 잊었다는 것이다. 백인은 종교의 자유를 위해 원주민 학살을 발판으로 이민샣활을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주인이랍시고 하고 이민온지 10년이 좀 넘었다고 지가 무슨 백인 주인인양 행세하는 꼴들이 모두 다 올챙이 시절을 잊어버린 후유증을 앓고 있는 병자병신들이다. 진정한 백인들은 겸손하고 진실하고 작은 자와 키를 같이 해주더라만, 이 어주짢은 흑발의 선무당 백인은 지 혼자 미국인인 거처럼 동포를 너무 깔아뭉게는 꼴이 너무 불쌍하고 화난다. 지가 아무리 잘났어도 한국마켓에서 김치 사다먹는 동포일 뿐인데 말이지.
흐~음, 23만명을 죽어가는데 시진핑 타령하고 있는 자, 시간은 모르겠고 돈은 허구헛날 말아먹고 빚내서 건물사고 입 씻어버리고 탕감하라고 때쓰고 세금은 쥐뿔도 안내는 자, 재미라고는 자나깨나 나라가 망하든 국민이 죽어나가든 폐업하든 오갈데 없이 쫒겨나든 골프치는 재미, 여우같은 마누나 막내 아들 낳는 동안 계집질이나 하고 다닌 자, 미국에서 40년 살고 보니 이 개망나니와 그 똘마니들을 머리끝에서 발톱까지 알겠더라. 대통령이 누구인지 뭐하는지 몰랐어도 잘들 살았다. 이 노랭이 광대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나라말아먹은 광대 잘안다.
부자의 공통점은 남 탓하지 않는 것. 진정한 부자는 시간과 돈의 자유를 누리는 것. 그리고 성공이 아니라 매일 성장/성숙해 나가는 자세. 은행잔고 0 숫자가 늘어나면 어느이상은 의미가 없는데 수백만불짜리 저택들을 가보면 다 빈 집들. 수영장 지어놓고 한 번도 들어가볼 시간이 없다. 부자보다는 나를 잘알고 내가 가장 재미있고 의미있는 일을 찾아 마누라 사랑해주며 사는게 최고다. 그게 가능한게 아메리카 드림. 미국에서 10년이하 산 사람들은 오바마가 누군지 모르고 트럼프가 머하는 사람인지 모른다. 시간이 지나면 곧 거짓이 드러난다.
부자 될려면 마음부터 바꾸리했지요. 부자는 내가 되지만 나를 부자되게만드는건 남 들 입니다, 남 들 없이는 한발자욱도 움직일수 없는게 우리 잉간들이지요 그래서 남과 함께 잘 어울릴수있는 그들이 좋아하는 일을하고 말하고 행동하여 그들의 맘을 움직일수있는 맘 가짐이면 부자는 이웃이 동료가 엣날 어디에서 만낫든 이들이 가저다 주지요 어느날 도둑같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