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확진자수가 지난 일주일 평균 26만 5천명을 넘으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며 확산하고 있습니다.
▻ 전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은 수도인 워싱턴 DC 일대와 뉴욕 등 북동부 지역이 진앙지가 되고 있는 데 곧 전역으로 퍼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확진자수는 1만651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만에 6천명 이상이 증가했습니다.
▻ LA 카운티에서도 어린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천명대 수준으로 늘었고, 어린이 입원환자수도 두자릿수를 넘어서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지난 일주일간 전세계 코로나 바이러스 하루 평균 확진자수는 93만 명에 이르는 전례없는 폭증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확진자 쓰나미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 존슨앤존슨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부스터샷이 오미크론 변이 감염에 의한 병원 입원을 84%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백악관이 다음주에 자가진단 키트 5억개 구매 계약을 완료할 것이라고 밝히고, 1월 중 시민들에게 무료 배포할 방침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 남가주 거의 모든 약국에서 자가진단키트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 연방의회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해왔던 공화당 하원의원 2명이 11만 달러가 넘는 과태로를 부과받았습니다.
► 2022년에는 캘리포니아주를 포함해 전국 26개주에서 최저임금이 상승합니다. LA 카운티는 직원수에 상관없이 2022년부터는 최저임금이 15달러가 됩니다.
▻ 최저임금 인상과 함께 일반 기업들의 임금 인상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직원들의 이탈을 막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인상을 결정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 미국의 올해 무역적자액 규모가 2006년 이래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공급망 대란 등으로 인해 수입 규모가 수출보다 많아지면서 적자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 전국 유통업체들이 쇼핑객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환불기한을 연기하는 정책을 선택한 것과 관련해 비용 부담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늘 전화 통화를 갖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 푸틴 대통령은 이에 앞서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낸 새해 축하 전문에서 양국의 건설적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이 LA 시간으로 오전 7시 사면됐습니다. 사면 절차는 입원중인 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당분간 입원 치료를 계속 받을 예정입니다.
▻ 공수처의 야당 의원 통신 조회를 놓고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법령에 의한 것이라 사찰로 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사찰을 넘어선 불법 선거 개입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보스턴과의 원정경기에서 91-82로 승리했습니다. 폴 조지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값진 승리를 챙겼습니다.
▻ LA 레이커스는 멤피스와의 원정경기에서 99-104로 패했습니다. 경기 종료 직전 르브론 제임스의 결정적인 실책이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88.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하루종일 비가 내리고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조이스 안 시장 재선위해 함께 뛰어요”조이스 안 부에나팍 시장은 오늘(10일) 오후 6-8시 부에나팍 로스컨트리 골프클럽(8888 Los C…
코웨이 샌디에고지사(지사장 샘조)가 한인회에 기증한 정수기의 정기 점검 및 무료 필터 교체의 선행을 이어가고 있어 커뮤니티를 훈훈하게 하고 있…
샌디에고 카운티 선거관리사무소는 5일 오는 11월4일 선거구획재조정안(프로포지션50)특별선거에 대한 투표 옵션을 담은 엽서 200만장을 등록 …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미술 동호회 ‘프렌즈 파인 아트’(FFA, 회장 제시카 이)의 ‘2025년 회원전’이 오는 13일(…
1만7,000여 채 신규주택 공급을 포함한 샌디에고 클레어몬트지역 개발계획청사진이 시의회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시의회는 연말까지 이 개발계획…
뉴욕조이풀여성합창단(단장 방은숙)이 지난 7일 롱아일랜드 소재 뉴욕센트럴교회에서 개최한 제11회 정기연주회가 한국일보 후원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한인 프로듀서의 작품이 이번 제77회 에미상(Emmy Awards)에서 다큐멘터리 제작 우수상(Exceptional Merit In Docum…
이스트베이 오클랜드 한인회(회장 정경애)가 주최하고, 오클랜드 코리아타운-노스게이트(KONO, 회장 정흠) 경제특구가 주관한 제6회 한국문화축…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