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 8천여명 거느린 LA 시정부 3대 기구
▶ 지미 김 국장 고속승진, 입지전적 스토리 화제
LA 시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서인 공원국을 이끌고 있는 수장인 한인 지미 김 공원국장. [박상혁 기자]
LA 시정부에서 LA 경찰국(LAPD)과 LA 소방국(LAFD)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인 LA시 레크리에이션 및 공원국(Department of Recreation and Parks)을 총괄하는 수장으로 한인이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주인공은 올해 46세의 한인 2세 지미 김 국장(General Manager)이다.
LA시 공원국에서 지난 27년 동안 일해 온 지미 김씨는 지난해 8월 에릭 가세티 전 LA 시장에 의해 공원국장으로 공식 임명됐다. 2021년 부국장이 된 지 불과 1년 만에 능력을 받은 김씨는 초특급 승진을 한 것이다.
LA시 공원국장은 한인들도 즐겨 찾는 그리피스팍을 포함해 LA시 전역의 방대한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시설과 프로그램들을 총괄하는 시정부의 최고위직 중 하나로, 풀타임 공무원과 파트타임 직원 등까지 합쳐 8,000여 명의 인력을 통솔하는 막중한 자리다. 공원국은 시정부 산하기관인 LAPD와 소방국을 빼면 LA 시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서다.
1일 본보와 인터뷰를 한 지미 김 국장은 “조직에서 추가적으로 해야 할 일들이 생기면 늘 ‘제가 하겠다’고 나섰다”며 “일을 향한 열정과 적극성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LA 한인타운에서 태어나 자라면서 역경을 극복하고 영화와도 같은 성공을 이룬 입지전적 인물이다.
김 국장은 학창시절 방황을 거듭했고, 학교에서는 문제아로 낙인 찍힌 소년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고교시절이던 1995년 인생을 뒤바꾸는 대전환이 일어난다. 방학을 맞아 여름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LA시 공원국 산하 수영장에서 라이프가드로 일을 한 김씨는 살면서 느껴보지 못한 뜨거운 책임감과 성취감을 느꼈다는 것이다.
김 국장은 “커뮤니티를 위해 LA시에 소속된 공간에서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하면서 인생을 바라보는 태도를 바꾸게 됐다”며 “그때부터 타인을 돕는 일을 하며 가치 있게 살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전했다.
고교 졸업 후 칼스테이트 노스리지에 입학한 김 국장은 1년 만에 자퇴한 후 다시 공원국에서 라이프가드, 수영장 매니저, 시설 매니저 등으로 승진하며 차곡차곡 커리어를 쌓았다. 30대가 넘어서야 학위의 필요성을 느낀 그는 피닉스 대학교에 입학해 건강행정 및 응급관리학을 공부했다. 슬하에 아들 셋을 둔 김씨는 “뒤늦게 공부를 다시 시작한 이유는 아들들에게 ‘언제라도 너가 노력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 국장의 부모님은 각각 전직 은행원과 부동산 에이전트로 LA에서 만나 결혼은 했고 슬하에 1남1녀를 뒀다. 어릴 적부터 방황하는 아들을 보며 늘 걱정이 많았는데, 기적처럼 방황에서 벗어나 LA시 공원국장까지 오른 아들을 보며 행복해하고 있다고 김 국장은 전했다.
지미 김 국장은 이어 “LA시의 공원국장으로서 더 많은 한인 주민들이 공원국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누릴 수 있도록 한인사회와 소통을 늘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
석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LA 시 골프장에 앤썸카드를 받게 해 주세요~
10대 한인 청소년들 대상으로 강연좀 해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