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스 LA시장 긴급회견
▶ 경찰·셰리프·CHP 등 전담 태스크포스 조직

17일 LA 시청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캐런 배스 LA 시장이 도미니크 최(오른쪽 세 번째) LAPD 수석부국장 등 치안기관 관계자들과 함게 떼강도 전담 특별 태스크포스 운용을 발표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
팬데믹 이후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떼강도 사건이 최근 들어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며 LA 지역 치안에 비상이 걸리자 LA 시장실을 비롯해 LA 카운티 내 각 지역 치안당국이 조직범죄단들이 자행하고 있는 떼강도 범죄 척결을 위해 수사 전담 합동 태스크포스를 조직, 적극 대처에 나섰다.
캐런 배스 LA 시장은 17일 LA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LA 카운티 내에서 최근 빈발하고 있는 조직 절도단 수사와 검거를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떼강도 전담 합동 태스크포스는 LAPD와 LA 카운티 셰리프국,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CHP), 글렌데일 경찰국, 버뱅크 경찰국, 베벌리힐스 경찰국, 샌타모니카 경찰국, 그리고 연방수사국(FBI) 요원 등으로 구성됐으며, LA 카운티 검찰 소속 검사들과 LA시 검찰 사무실, 캘리포니아주 검찰총장 사무실도 태스크포스에 포함됐다.
배스 시장은 “최근 LA시와 주변 지역에서 발생한 떼강도 사건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며 “LA 주민들은 샤핑몰이나 사람이 많은 지역에 갈 때 불안을 느껴서는 안 되고, 업주들은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안전하지 않다고 느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배스 시장은 “떼강도를 포함해 소매업체 대상 절도 범죄를 저지른 용의자들을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반드시 검거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날 기자회견에 LA경찰국(LAPD)을 대표해서 나온 한인 도미니크 최 LAPD 수석부국장은 “LAPD의 주요 임무는 우리 지역사회 구성원과 사업체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것”이라며 “태스크포스는 소매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보안 조치를 강화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유사한 범죄를 막기 위한 전략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역사회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향후 떼강도 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떼강도 범죄를 목격했거나 정보를 가지고 있는 주민들은 누구나 주저하지 말고 제보를 해달라”고 전했다.
주민들은 전화(1-877-527-3247)를 통해 제보를 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lapdonline.org)와 전화(800-1600-8477)를 통해 익명으로도 제보 가능하다.
한편 글렌데일 경찰국은 지난 8일 아메리카나 앳 브랜드에 위치한 입생로랑 명품 매장을 털었던 떼강도단에 포함된 용의자 한 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LA 출신 23세의 이반 아이작 라미레스가 최근 일어난 아메리카나 스매쉬-앤-그랩 강도 사건과 관련해 최초로 체포됐다. 두 번째 용의자로 지목된 21세의 브리아나 히메네스는 현재 경찰이 수배 중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발생한 글렌데일 아메리카나의 떼강도 사건에서는 최소 30명의 강도단이 입생로랑 매장에 들이닥쳐 약 40만 달러에 달하는 물품을 훔쳐 달아났다. 글렌데일 경찰국은 추가 용의자 체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석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The democrats can never be in control again this our country ..vote for the republican nominee no matter who it is ,
진짜 LA 난리도 아니네. 좌파가 만든 지뢀가튼 천국이구나 ㅎㅎㅎ
우하하하하허허.. 지금 엘에이 견찰덜이 다른곳으로 이직하여 임력이 없는데..시장이 직접 총차고 나가서 잡을건가? 필요하면 나서서 방구 한번뀌고 뒤로 가서 숨는 전형적인 탁상공론가.. 생긴것부터 모자라게 생겨 아무 기대못한다.. 이제 인구가 멕시코인과 흑인이 대다수이니 이런건 시작이고 앞으로 멕시코나 아프리카처럼 어처구니없는 일둘이 기달 고 있다.. 빨리 탈출하든지 재산을 다 빼돌려라. 시카고나 디트로이트처럼 꽁무원말고는 다 도망갈거다..
기사 잘 읽어보고 생각좀 하고 살자고쫌!!!!! 검거한다 외치기만 했고.. 검거 후 그 쓰레기들을 어떻게 처벌할건지에 대한 언급은 시장이 전혀 한게 없음!!! 즉 처벌 할 수 있는 규정이 없다는 것임!!!! 벌금 때리고 풀어주던지... 아님 기껏 하루 유치장에 있다 풀어주고.. 어쩌라는 것임!!!!!!!
역시 시장이 젤 났네요. 시장이 발벗고 나서니 훨씬 나아지겠지요. 우리도 힘을 합쳐 도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