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숨에 $ 700만 모금, 조지아주서 기소 이후 선거운동에 적극 활용
▶ “극성 지지자들 동원”

LA의 한 프린팅 업체에서 트럼프 머그샷이 찍힌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작되고 있다. [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퇴임 후 4번째로 기소되고 ‘머그샷’까지 찍는 과정에서 700만 달러가 넘는 돈을 단숨에 모금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가 26일 보도했다.
트럼프 선거운동 캠프에 따르면 지난 24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구치소에서 20분간 수감 절차를 밟고 풀려난 이후 현재까지 총 710만 달러가 모금됐다. 특히 23일 하루에만 418만 달러이 모여 트럼프 캠프 선거운동을 통틀어 24시간 최고 모금액을 기록했다고 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구치소에서 촬영된 그의 범죄인 인상착의 기록 사진이 공개되자마자 이를 새긴 티셔츠, 포스터, 범퍼 스티커, 음료수 쿨러 등을 만들어 온라인 판매에 나섰다. 이들 상품에는 ‘절대 굴복하지 않는다!’(Never Surrender!)라는 문구가 쓰였으며, 가격대는 12∼34달러 정도다.
트럼프 캠프 측은 또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을 다량 발송하며 정치자금 기부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고 폴리티코는 설명했다. 특히 트럼프 전 대통령은 머그샷을 촬영하고 구치소에서 풀려나 뉴저지 베드민스터로 돌아가는 길에 지지자들을 선거운동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트윗을 올렸다.
그가 엑스(X·옛 트위터)로 메시지를 올린 것은 대선 결과에 불복한 지지자들이 일으킨 2021년 ‘1·6 의사당 폭동 사태’와 연관됐다는 지적으로 계정이 정지됐던 이후 2년 8개월만에 처음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안내한 홈페이지로 들어가보면 첫 화면에 그의 머그샷이 큼지막하게 걸려있고, “비뚤어진 조 바이든을 백악관에서 몰아내고 우리나라 역사의 어두운 장에서 미국을 구해내기 위해 기부해달라”는 요청이 뜬다.
트럼프 캠프는 2020년 대선 불복 관련 혐의로 기소가 잇따르던 지난 3주간 거의 2,000만 달러가 모였다고 밝혔다. 이는 2024년 재선에 도전하는 그가 선거운동 초반 7개월간 모금한 금액의 절반 이상에 달하는 금액이다.
폴리티코는 “이런 전격적인 모금 활동은 트럼프가 극성 지지자들을 동원하는 등 방법으로 네 번 기소당한 것을 선거자금 확보에 활용하는 모습을 잘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모든게 개쓰레기자슥인건 분명히 맞는데, 단한가지 경이로운건 돈버는데 ********* 돌리는건 단연 세계최강! 미국역사상 최초의 전직 대통출신 머그샷인데 그마져도 이용을해서 떼돈을 벌어드리는 기가막힌 장삿꾼. 태어날때부터 창피함,부끄러움, 쪽팔림,염치등등....아예 갖고 태어나질 않은놈.
그러니중산층 몰락과 모두 거리로...아무대처없다..거저 그들만 호화로운집에서 안락허게사는 변하는미국..결국 미국의 제2의 거대한폭동으로갈것이다..아마머그샷이.그도화선이될것이분명하다
어리석다하는놈은그놈이버로 바보멍충이가아닌가한다..바이든이 뭘했냐? 하짓이라곤아파트 잡값폭등 개스값 폭등 물가폭등...국경 해체로 불체자 증가 범법자증가 남미 마약과 깽들 활보
미쿡이 이리도 어리석은 바보들이 많이 있다는게 정말 미쿡의 앞날이 크게 걱정도 되지만 다른면으로본다면 성공하기란 아주 아주 쉽겠구나를 알수있지요 내가 할 일만 열심히 잘 당당하게 한다면 이웃이알고 내 가족이 직장 동료가알아 날 아는 어느누구도 날 추천 믿고 따를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