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통합교육구의 수업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정책이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 트럼프 행정부의 다영성, 형평성, 포용성, 폐지 정책이 전국의 공립학교와 대학으로 확대됩니다.
► 캘리포니아 화재 피해 발생시 주택 피해에 대해 보험사가 100% 의무적으로 보상하는 법안이 상정됐습니다.
▻ 리버사이드 카운티 채드 비앙카 셰리프 국장이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AC 밀란 등 유럽 명문 축구 클럽팀에서 뛰다 지난해 LAFC에 합류한 올리비에 지루 선수의 자택에 절도범이 침입해 50만 달러 상당의 금품을 훔쳐 달아났습니다. 경찰이 수사중입니다.
▻ 한인타운 노인센터가 한인타운 시니어들의 사랑방 역할은 물론 배움의 기쁨과 건강, 그리고 활기를 찾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어제 프레지던트 데이를 맞아 LA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반 트럼프, 반 머스크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 백악관은 정부효율부를 이끄는 일런 머스크의 공식 지위는 백악관 고문이라며 직접 결정을 내릴 권한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법적 행정적 책임을 두고 논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유럽연합이 세계 각국의 부가가치세를 수입 관세로 간주하겠다는 트럼프 대통령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 코스타리카도 미국에서 추방된 불법 이민자 200명을 수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파나마와 코스타리카에 이어 미국 불법 체류자를 받는 세 번째 남미 국가입니다.
►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창사 후 최대 규모인 약 1800명 인원감축 등 구조조정에 나섭니다.
▻ 델타 항공 소속 여객기가 캐나다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에서 착륙 중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미국과 러시아간의 고위급 회담에서 우크라이나 분쟁을 종식하기 위한 고위급 팀을 각자 구성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러시아는 푸틴 대통령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협상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아홉 번째 변론에서 국회 측은 이번 비상계엄을 헌정 질서 파괴 행위라고 규정했고, 대통령 측은 국민호소용 평화적 계엄이라고 맞섰습니다.
▻ 명태균 씨와 윤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 사건을 넘겨 받은 서울중앙지검이 김건희 여사를 우선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가 진행중입니다. 한국 선수들도 각자의 팀에서 활약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 LA 에인절스의 마이크 트라웃이 부상 방지를 위해 중견수에서 우익수로 수비 위치를 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43.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7도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의 전통 태권도 교육이 실시됩니다”미국 내 태권도 발전을 위해 출범한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Kukkiwo…
오렌지카운티 교통국(OCTA) 교통 위원회 프레드 정 위원장(풀러튼 시장)은 최근 OCTA 시니어 모빌리티 프로그램(OCTA’s Senior …
‘번민하는 이웃과 함께’라는 모토로 하고 있는 비 영리 기관인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지난 27일 이 상담소 강당에서 연규호 박사(…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 의 비젼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가 오는 7일 오전 10시 사이프레스에…
‘싱글맘’ 자녀들에게 우선적으로 장학 혜택을 주는 ‘엄마의 마음 장학재단’(대표 김명숙)은 장학생 신청을 접수한다.올해로 11번째 장학금을 수…
트럼프 대통령 판결 직후“위대한 승리”누구든 미국에서 태어나면 시민권을 부여하는 ‘출생시민권’이 일부 주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
지난 5월 암으로 별세한 제리 코널리 연방하원의 후임을 뽑는 버지니아 연방 하원 11지구 보궐선거 민주당 경선에서 제임스 워킨쇼 브래덕 디스트…
연방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직후 서명한 ‘출생시민권 금지’ 행정명령과 관련해 하급심 법원이 내린 전국적 효력 중단 결정의 적용…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