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불 피해자들은 정부가 우리를 버렸다며 힘든 생활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도 미미하고, 그 마저도 복잡하다고 말했습니다.
▻ LA 산불 피해자들 가운데 일반 실업수당을 받을 수 없는 근로자와 사업주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한 재난 실업 지원 신청 마감일이 오는 10일로 다가왔습니다.
► LA 카운티가 이튼산불의 발화 원인과 관련해 남가주 에디슨사의 책임을 물으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물가 상승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가운데 LA 카운티 정부가 세일즈 택스를 인상할 예정입니다. 주민들의 반발이 큽니다.
► LA 시가 빈 땅에 소형 주택을 건설해 시민들이 첫 집 장만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의 소환 운동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니콜 셰너핸 전 케네디 주니어 대선 캠프 러닝메이트가 리콜 캠페인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방법무부가 UC 계열 10개 대학 캠퍼스를 상대로 반유대주의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다른 대학으로의 확산이 예상됩니다.
▻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며 미 전국 30여개 한인 단체 50여명이 참석한 모임이 개최됐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캐나다와 멕시코에 관세 부과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자동차는 관세를 유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 주 기술기업 수장들과 회동합니다. 이번 회동에서 관세 정책과 수출 규정 그리고 반도체 법 등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연방 상무부는 지난 1월 미국의 무역수지 적자가 1천314억달러로 전월 대비 34%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관세 우려에 수입물량을 늘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2만1천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1천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예상치를 밑돈 수칩니다.
► 한미연합훈련 도중 초유의 전투기 민가 오폭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열다섯 명이 다치고, 집과 성당이 무너지는 등 경기도 포천의 한 마을이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 한덕수 총리 탄핵심판 선고가 이번 주에서 다음 주에 할 수 있단 예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 등 여러 경우의 수, 추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디트로이트와의 경기에서 123-115로 승리하고 3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한편 클리블랜드는 정규시즌을 20경기나 남겨놓은 상황에서 플레이오프행을 확정지었습니다.
▻ LA 다저스의 김혜성 선수가 엔절스와의 시범경기에서 내야안타를 기록하며 타율을 1할 5푼 8리로 끌어올렸습니다. 2루 수비는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42.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후부터 비내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6도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의 전통 태권도 교육이 실시됩니다”미국 내 태권도 발전을 위해 출범한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Kukkiwo…
오렌지카운티 교통국(OCTA) 교통 위원회 프레드 정 위원장(풀러튼 시장)은 최근 OCTA 시니어 모빌리티 프로그램(OCTA’s Senior …
‘번민하는 이웃과 함께’라는 모토로 하고 있는 비 영리 기관인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지난 27일 이 상담소 강당에서 연규호 박사(…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 의 비젼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가 오는 7일 오전 10시 사이프레스에…
‘싱글맘’ 자녀들에게 우선적으로 장학 혜택을 주는 ‘엄마의 마음 장학재단’(대표 김명숙)은 장학생 신청을 접수한다.올해로 11번째 장학금을 수…
연방 국토안보부(DHS)가 미국내 불법체류 신분 이민자들에게 하루 1,000달러의 벌금을 즉시 부과하는 새로운 처벌규정을 시행한다. USA 투…
오늘(1일)부터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 워싱턴 일원에서 수십개의 새로운 법들이 시행에 들어간다. 이중 각 지역별로 관심있는 몇 개의 새…
연방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직후 서명한 ‘출생시민권 금지’ 행정명령과 관련해 하급심 법원이 내린 전국적 효력 중단 결정의 적용…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